칼럼과 수다/닥블 회원소식

가을 맞이 도서 이벤트 6탄 (내 몸안의 과학)

이벤트 마감! 당첨자 보러가기~!

코리안 헬스로그와 함께하는 도서 이벤트 6탄

목적 :
여름은 다 갔고… 이제 본격적인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독서합시다 :)

참여 대상 : 아무나

이벤트 응모 방법 : 아래 내용을 복사하여 포스팅 후 이곳(http://healthlog.kr/trackback/635)에 트랙백 걸어주세요. 트랙백 장애가 발생할 경우 요곳(http://gamsa.net/trackback/485)으로 쏴주셔도 됩니다.

* 싸이 미니 홈피에서 응모 하기 : 미니홈피 공개 사진첩에 아래 사진과 링크를 넣어 올린 후 댓글로 URL을 남겨주세요. 주위 친구들에게 널리 알려 주세요.

↓ 복사하실 내용 (시작) ↓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healthlog.kr/635
↑ 복사하실 내용 (끝) ↑

복사하기가 원할하지 않을 경우 그림파일을 저장한 뒤 이 페이지(http://healthlog.kr/635)로 링크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배송 : 2008년 9월 16일 밤 12시까지 트랙백 보내주신 분 중 10분을 추첨(랜덤!)하여 책을 택배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당첨 여부는 트랙백과 댓글로 남겨드릴께요. 당첨 되신 분은 추후 배송지를 알려주셔야 합니다. 너무 늦게 알려주시면 다른 분께 양도하는 것으로 알겠습니다. 배송비는 없습니다. :)

책 소개 : 헬스로그 필진이시기도 한 연세대학교 생화학교실 예병일 교수님이 알기 쉽게 쓴 의학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분명 신체 각 부위를 둘러보고 생리학적인 이야기도 적혀있지만, 의학의 역사도 함께 설명되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쉽고 재미있게 쓰인 것 같습니다만, 중학생 이하 청소년들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참, 청소년 권장 도서로 선정된 책이기도 합니다.

헬스로그에서도 의학사에 관한 포스팅을 종종 했었는데요, 이 책을 참고로 쓰여진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왜 히포크라테스는 의학의 아버지가 되었을까? 라던지, 또는 역사속 사혈 요법과 같은 포스트가 되겠습니다. 재미있겠죠? 꼭 한번 읽어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내 몸안의 과학 상세보기
예병일 지음 | 효형출판 펴냄

인체의 비밀을 과학으로 풀어보는『내 몸안의 과학』. 이 책은 의학과 과학을 통해 인체의 온갖 곳곳을 둘러보고 몸 안의 지도를 풀어내는 내용을 담은 것으로 인간의 탄생과 의학의 시초부터 유전자 조작에…

관련글 :

2008/05/22 – [건강 뉴스] – 피뽑는 치료? 사혈요법의 역사
2007/11/08 – [건강 뉴스] – 상처 봉합은 언제 부터 시작했을까?
2008/04/30 – [건강 뉴스] – 왜 히포크라테스는 의학의 아버지일까?
2008/07/23 – [닥블 회원 소식들] – 예병일 교수님의 ‘내몸안의 과학’ 우수과학도서에 선정

필자소개

헬스로그

* 상기 포스트는 공지사항이거나 과거에 작성된 블로그 포스트입니다.
* 과거 작성된 글의 필자 정보가 DB 이전으로 삭제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29 Comments

코멘트 남기기

Facebook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