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부터 최현민 원장, 몬테규 박사, 최형기 박사


전신마취 어려운 심혈관계 질환 환자들에게 효과적

‘최형기 성공비뇨기과’(www.ssclinic.com)가 미국 발기부전 수술의 1세대인 드로고 몬테규(Drogo K. Montague)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 성의학센터 소장을 한국으로 초청해, 국소마취를 통한 3조각 보형물 삽입 발기부전 수술을 시연했다고 24일 밝혔다.

3조각 보형물 삽입 발기부전 수술을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로 실시하는 기술은 세계적으로 보기 어렵다.

최형기 박사는 “발기부전 환자의 상당수가 심혈관계 질환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매우 안전하고 획기적인 신기술”이라며 “국소마취 지속시간이 1시간 내외이기 때문에 매우 숙련된 의료진이 아니면 시행하기 어렵다. 이 기술은 세계적으로 앞서가는 한국 성의술의 수준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했다.

몬테규 박사의 한국 방문은 몬테규 박사의 제자이자 국내 비뇨생식 및 성의학 분야를 선도해온 최형기 박사(연세대의대 비뇨기과 명예교수)의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35년 전 최형기 박사는 성의학에 관심을 갖고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의 몬테규 박사를 찾아갔다. 최 박사는 몬테규 박사 밑에서 당시 국내에서는 불모지였던 발기부전 수술을 1년간 연수 받고 돌아왔다.

최형기 박사는 1983년부터 세브란스에서 국내 최초로 성 기능장애 클리닉을 개설하고 30여년간 아시아 성의학 분야를 개척하며 국내 발기부전 수술을 주도해 왔다. 2010년부터 성공비뇨기과 클리닉을 개원하여 아들 최현민 원장과 함께 세브란스 비뇨기과 3대(최 박사의 부친은 1940년 세브란스의전 졸업]를 이어가고 있다. 성공비뇨기과 클리닉은 가족같은 분위기에서 원스톱(one stop) 서비스로 환자들의 문제를 바로 해결하는 명품 클리닉으로 키워가고 있다

몬테규 박사는 ”국소마취로 세조각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은 미국에서도 아무나 할 수 없는 고도의 신기술”이라며 “젊은 최현민 원장이 모든 노하우를 잘 전수받아 벌써 이같이 어려운 수술을 성공적으로 잘 마쳤으며, 부자간 환상의 팀웍을 보여주었다”며 칭찬했다.

미국 발기부전 수술의 원조 격인 몬테규 박사는 현재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 성의학센터 소장으로 아직도 활발하게 환자를 돌보며 후학들을 지도하고 있다.

최현민 원장은 “더 열심히 하여 부친이 첫발을 내디딘 성공 클리닉을 명실상부한 명품 한류 성의학 센터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최형기성공비뇨기과 소개

최형기 성공비뇨기과는 2010년 3월 설립된 최형기 성공의원이 삼성동으로 확장 이전하면서 새롭게 명칭을 바꾼 비뇨기과 전문 클리닉이다. 국내 비뇨생식 및 성의학 분야를 선도해온 최형기 박사(연세대의대 비뇨기과 명예교수)가 설립했으며 현재 그의 아들인 최현민 박사가 원장으로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