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질문 받는 내용입니다. 어떻게 해야 발기부전이 안생기느냐, 몸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느냐 등등 많은 남성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질문인 것 같습니다. 사실 보양식을 먹거나, 또는 어떤 약을 먹거나 해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비만, 고지혈증, 당뇨, 고혈압, 심장질환과 발기부전의 관계가 있다는 것은 많은 연구에서 역학적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그 생리적 기전에 대해서도 많은 연구가 있었습니다만, 무척 복잡한 이야기이므로 생략하겠습니다. 이를 토대로 어떻게 발기부전을 예방할 것인가를 생각해보면 비교적 뻔한 대답이 나옵니다.


1. 건강한 식생활 : 포화지방산이 많은 음식은 삼가하고, 과일 야채를 충분히 먹을 것.

2. 콜레스테롤 조절 : 음경 혈관내에 동맥경화는 발기 부전의 주요한 원인 중 하나. 고 콜레스테롤일 경우 콜레스테롤 조절을 받는 것이 필요.

3. 정상 체중을 유지 : 비만일 경우 체중 조절을 해야함

4. 규칙적인 운동 : 일상 생활 속에서 부담을 느끼지 않으면서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할 것. 스트레스 조절에도 매우 중요.


어느 하나 새로울 것이 없는 내용입니다. 대부분의 성인병에 있어 주의사항으로 이야기하는 것들과 중복됩니다. 알면서도 잘 지키지 못하는 것들이기는 합니다. 또 하나, 보신 음식들이 발기부전을 예방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맛있어서 먹는 것을 먹지 말라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