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변장하다…라는 것을 흔히 영화나 드라마에서 접하게 됩니다. 누구나 영화에 나오는 사람처럼 한 번쯤 변장을  해보고 싶지만 실제 변장을 하려면 그것이 그리 말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웹에서는 합성이라는 방법으로 다양하게 변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쉽지는 않습니다. 상당한 포토샵 기술이 필요합니다.

이 분 누굴까요?..글을 스크롤 하기 전에 알아맞혀 보세요. ^^



facescrible은 누구나 쉽게 자신의 얼굴 사진을 이용해 전혀 다른 사람처럼 보이도록 변장할 수 있는 웹서비스입니다. 물론 자신의 얼굴뿐만 아니라 유명한 사람의 사진을 가지고 장난(?)을 쳐 볼 수 도 있습니다.  이외에 어떤 사진도 간단히 편집 보정하거나 글, 그림을 추가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브래드 피트 아저씨 사진을 가지고 한 번 놀아볼까요..^^;;

사진을 불러오면 오른쪽에 온라인 그래픽 이미지 제공 툴로 유명한 aviary 의 도구박스가 등장합니다. facebookscrible은 aviary의 매시업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aviary 에서 제공하는 도구와 똑 같습니다. facescribble.com 이  aviary와 다른 점은  웹캠을 이용해 바로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는 점, 페이스북, 트위터, 플리커, devian art에 간단히 공유할 수 있다는 점 이외에 다른 차이는 없습니다.




수염을 붙이거나 안경을 씌우고 삽입하는 오브젝트의 크기나 각도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낡은 사진이나 토이카메라 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 직접 공유가 가능합니다.

스티커가 몇 개 되지 않는 것이 아쉽지만  프로필 사진을 전혀 다른 사람처럼 바꾸고 싶다면 facescribble.com을 기억해 두세요. 그리고 온라인 그래픽 툴로 유명한 aviary 를 아직 몰랐다면 이 기회에 북마크도 잊지 마세요.

facescribble.com은 7월 3일에 선보인 따끈따끈한  베타 버전이라 aviary 이외의 기능이 크게 눈에 띄는 것은 없습니다. 앞으로 어떤 기능이 추가될지 아니면 조용히 문을 닫을지 그건 저도 알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