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rnie Mac은 영화배우이자 사랑 받는 코미디언으로 미녀삼총사 및 오션스 시리즈와 최근 트랜스포머의 자동차 상인으로도 출연을 했었습니다. 안타깝게도 폐렴으로 사망했다는 소식을 외신을 통해 전해 들었습니다. (Bernie Mac 1957-2008)

관련기사:
사망 원인에 대해 자세한 정보는 없습니다. 언론에 나온 정보로는 최근에는 sarcoidosis(다장기육아종성질환)를 앓고 있었다고 합니다. 불과 2일 전만하더라도 안정상태이고 치료에 잘 반응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었고, 병이 심각하다는 소식은 루머일 뿐이라고 일축했었기에 이번 사망 소식은 팬들에게 상당한 충격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의학적 정보는 거의 없지만, 해외 의학 블로거들 사이에서는 여러 가지 추론이 나오고 있습니다. Sarcoidosis 있었기는 하지만 그 자체로 인한 사망 가능성은 매우 낮고 급성 event를 나타내지 않았을 것이고 폐렴 자체가 사망원인이기는 했을 것입니다.

요즘 시대에 폐렴으로 죽는 사람이 있느냐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여전히 폐렴은 위협적인 상황입니다. 많은 경우에 있어서는 항생제에 반응하고 사망률도 낮습니다만, 일부에서는 항생제에 반응하지 않는 저 항균이나 드물거나 비전형적인 세균으로 치료가 어렵기도 합니다.


Bernie Mac의 경우 항생제 치료에 반응을 하지 않았을 것으로 추론되고 병원 입원이 그로 인해 길어지고 결국 중환자실(ICU)에서 치료 받았지만 회복하지 못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미국에서 병원 내 폐렴 사망률은 8% 정도라고 알려져 있는데 치료에 72시간 내 반응을 하지 않을 경우 이 사망률은 25%로 올라갑니다.

폐렴은 상당히 흔하지만, 여전히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아직 한창 활동해야 할 나이에 가족과 팬들을 남기고 떠난 Bernie Mac.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