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월드 몸짱의사입니다. 오늘을 며칠전 스타킹에서 방송된 '빨대 다이어트'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바로 '유혜리'씨 입니다.




2005년 미스코리아에 선발되기까지 했던 미모의 유혜리 씨, 이후 사무직으로 취직 후 일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를 음식과 야식으로 해결하면서 몸무게가 급속도로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미스코리아 당시 55kg 이었던 몸무게는 85kg 까지 증가했습니다.

그 후 모 방송국의 다이어트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까지 다이어트 의지를 불태우고 결국 25kg 감량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다이어트 성공 비법(?) 중에 하나로 '3분 빨대 다이어트'를 스튜디오에서 선보였습니다. 이 방법은 3분만에 허리 둘레를 줄일 수 있다는 방법인데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빨대를 가지고 위의 순서대로 3분만 복식호흡을 하면 허리 둘레가 줄어들 수 있다는 겁니다. 이게 과연 가능할까요?




정답은 '코르셋 근육'

저도 그 자리에서 방청객과 연예인분들이 체험하는 것을 직접 봤는데요 정말 3분만에 4~5 cm가 줄어들었습니다. 과연 어떻게 이런일이 가능할까요?

정답은 '코르셋 근육'



정답은 바로 '코르셋 근육' 때문입니다. 우리가 '보통 배에 있는 근육' 하면 겉으로 보이는 식스팩, 즉 복직근만을 떠올립니다. 하지만 보이지는 않지만 뱃속에 존재하여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마치 코르셋과 같은 역할을 하는 복횡근과 내복사근과 같은 코르셋 근육이 존재합니다. 이 근육들은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운동을 전문적으로 하지 않는 일반인은 이 근육을 쓸 일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빨대를 가지고 복식호흡을 하여 이 근육들을 자극하면 일시적으로 수축하면서 코르셋을 입은듯이 허리 둘레가 일시적으로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죠.

관련글)  의사들의 다이어트 (코어 근육 강화시키는 운동)

하지만 이 효과가 실제 '뱃살', 즉 복부 지방이 줄어든 것은 아닙니다. 보정 속옷인 코르셋을 입었다고 뱃살이 없어진건 아니듯이 말이죠. 이 효과는 그저 복부의 근육을 일시적으로 수축하여 '허리 둘레'를 일시적으로 줄여주는 효과라고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방법만으로 다이어트를 한다거나 뱃살을 줄이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배에 있는 체지방은 기존에 알려진대로 운동과 식이조절로 하고 이 방법은 해수욕장이나 수영장 가기전 잠깐 해봄직한 방법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빨대 다이어트를 할 때 주의할 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빨대 다이어트는 결국 '복압'을 증가시키는 방식으로 하면 안되는 사람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평상시 화장실에서 큰 일을 보고서 일어나면 어지러운 분들입니다. 이런 분들은 빨대 다이어트를 하면 어지러움이 생겨 자칫 중심을 잃고 쓰러질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고혈압, 당뇨와 같은 성인병이 있는 분들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치질이나 치열같이 항문 질환이 있는 분들도 피하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다음시간에는 유혜리씨와 함께 출연한 박정도씨의 다이어트 비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커밍순~!!!!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