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 http://www.mw.go.kr)는 2013년부터 국립암센터(원장 이진수, http://www.ncc.re.kr)에서 운영 중인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여 2월 24일(월) 일반인들에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2002년부터 구축되어 운영된 금연길라잡이(www.nosmokeguide.or.kr)는 흡연예방과 금연에 대한 포괄적 정보와 금연실천을 위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새롭게 단장된 홈페이지에는 최신의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을 위한 다양한 정보 및 서비스를 확충하였다. 남성, 여성, 청소년, 아동 특성별로 각각 필요한 정보를 중점적으로 볼 수 있는 이용자별 하부 사이트 마련을 하였으며, 금연실천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도록 개편하였다. 특히, 대상자 특성에 따른 흡연의 위해, 금연 관련 정보 및 교육자료, 관련 통계, 법령자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금연실천을 준비하고 있는 흡연자들에게는 [금연시계]를 통해 금연 시작일을 정하고 금연일수에 따라 레벨과 아이콘을 획득할 수 있는 자가실천 프로그램, 니코틴 의존도와 흡연습관 등을 확인하는 자가진단 서비스, 금연실천 및 지속적인 유지를 위한 온라인 금연프로그램(총24단계)을 제공하며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외 금연정책 및 최신의 흡연 및 금연관련 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로운 금연관련 법과 정책을 비롯하여 흡연과 금연에 대한 궁금증을 온라인 상담실을 통해 실시간 전문가 상담을 제공한다.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를 통해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금연상담전화(1544-9030) 상담예약 및 소개, 전국 보건소 금연클리닉 위치확인 및 정보검색도 가능하다.
 
이번 개편된 홈페이지는 장애인 이용 접근성 확대, 개인정보보안 강화를 위한 필수 사항에 대한 조치도 이행하였으며, 사용자 편의 UI 개선을 통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였다. 새 단장된 홈페이지 오픈기념 이벤트 [O,X 퀴즈]도 2월 24일(월) ~ 3월 2일(일)까지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