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사라디오] 나는의사다 101회 하이라이트


흡연이 건강에 나쁘다는 것은 모두가 인식하고 있는 사실.

이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민적 여론을 바탕으로 ‘담배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전방위로 흡연자들을 어르고 달래고 있다.

흡연이 미치는 영향은 실로 다양하다. 폐암, 뇌졸중 등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 케케묵은 담배 냄새는 중요한 자리에서 불쾌한 인상을 주기에 딱이다.

거기다가 흡연은 건강한 성생활에도 영향을 미친다. 바로 ‘발기부전’의 주요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청년의사라디오 나는의사다 101회에서는 다양한 흡연의 폐해 중에서도 흡연과 발기부전의 관계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내년도 1월 담뱃값 인상에 따른 금연 의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자하는 흡연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다.

이외에도 나의사 101회에서는 100회 방송에 이어 김여환 전 대구의료원 호스피스센터장, 이수현 전 세브란스병원 종양내과 교수와 함께 ‘웰다잉과 호스피스 완화의료’에 관한 이야기를 이어간다.

‘아름다운 죽음’을 뒷받침하기 위한 국내 제도 수준은 어디까지 왔을까? 지금 나의사에서 확인해보자.

들을수록 건강해지는 유익한 방송, 듣다보면 빵 터지는 유쾌한 수다! 나의사 청취소감 및 질문은 청년의사 홈페이지(www.docdocdoc.co.kr)나 페이스북 ‘청년의사라디오’, 팟빵, 아이튠즈 댓글, 이메일(radio@docdocdoc.co.kr), 문자(1666-1895), 카카오페이지 댓글로 남길 수 있다. 이메일 음성 질문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