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전 태국에 여행갔을 때 타이 맛사지를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온몸이 노곤해지며 풀리는 기분이랄까? 근육에 쌓인 피곤함이 녹아내리는 기분이랄까?

기본적 원리는 스트레칭과 통증 포인트에 대한 압박이지만 묘한 동양의 신비로움이 담긴 듯한 느낌과 숙달된 손놀림에 과학적 의미 이상의 효과를 느꼈습니다.

귀국 전에 태국의 서점에 가서 "Thai Massage" 에 대한 여러 책을 보고 그 중에 해부학적인 설명과 함께 영어로 설명되 있는 책한권을 사가지고 들어왔는데 그 중에 목과 어깨의 맛사지 내용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목과 어깨의 근 이완을 위한 태국 맛사지>


때로는 긴장을 오래하거나 직장에서 경직된 자세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때 극심한 어께와 목의 통증을 경험하는데 두통과의 동반이 매우 많습니다. 이 맛사지는 어깨와 목의 근육을 이완시키는 작용을 하므로써 통증을 완화하고 긴장감도 낮추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이 맛사지는 큰 문제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임산부는 복부 및 전신 맛사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1. 사진에 좌상단의 그림은 어깨를 지긋이 누르는 것 입니다.  매우 쉬운 동작이지만 어깨를 수동적으로 스트레칭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그 외 3가지 동작은 연속 동작입니다. 머리에 힘을 뺀 상태에서 뒷 목을 들고 턱과 함께 지긋이 당기는 동인데 매우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 할 것은 무리하게 힘을 줄 경우 치명적일 수 있으므로 천천히 조심스럽게 당겨야 합니다.

3. 몇 차례 반복한 뒤 목 뒤와 어깨의 근육을 주물러주면 더욱 좋습니다.



가족이나 애인, 친구끼리 손쉽게 해볼 수 있는 맛사지로 근육의 긴장 뿐 아니라 정서적 긴장감도 낮출 수 있을 겁니다. 친밀감도 느낄 수 있고요.



실제로 가족에게 해보니 매우 만족해 하더군요. 남자분들이 하실 때에는 힘 조절에 주의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플 수 있으니까요.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손 쉽게 할 수 있는 태국 맛사지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