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FDA, 인터넷을 통한 모유 구매 자제 권고
- 실제 인터넷에서 판매되는 모유 분석해보니 상당량에서 우유가 섞여있어

우리나라도 중고나라를 통해서 냉동 모유를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최근에 이에 관한 뉴스가 신문과 방송에 나오기도 했습니다.

미국 FDA는 인터넷을 통해서 모르는 사람의 모유를 구매하는 것을 자제하도록 권하고 있는데요. 미국에서도 인터넷으로 모유를 사고파는 것이 유행이라고 합니다.

이에 연구진이 인터넷으로 102개의 모유를 구매해서 유전자를 검사해서 과연 모유로 만든 것인지? 우유가 섞이지는 않았는지 알아봤습니다.

검사결과 11개의 모유에서 우유가 섞여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이 중 10개는 상당한 양의 우유가 섞여 있었다고 합니다.

"Formula and breastmilk" by Jengod - Own work. Licensed under CC BY-SA 3.0 via Wikipedia - http://en.wikipedia.org/wiki/File:Formula_and_breastmilk.jpg#/media/File:Formula_and_breastmilk.jpg


우유를 먹이지 않고 굳이 인터넷으로 모유를 구매해서 먹일 때는 아기가 우유를 먹지 않거나, 우유 알레르기로 우유를 먹지 못하는 경우일 것입니다. 이런 아기들이 우유가 섞인 모유를 먹게 된다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연구진은 소비자가 인터넷으로 구매한 모유의 성분을 확인할 수 없는 만큼, 이런 제품을 구입할 때는 조심해야 한다고 경고하면서, 소아청소년과 의사도 이런 문제점을 인식하고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