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이슈인 고지방다이어트, 어떤 개념인 것인지 나의사에서 들어봅니다.
(당뇨병 등 다른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한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이야기는 나의사 방송에서 확인해 주세요~)

쭈니: 요즘에 자꾸 이슈가 되고 있는 “고지방다이어트“ 이런 거 있잖아요. 그게 어떤 개념이냐면, 저희가 고지방 식이를 하면 지방에 함유돼 있는 칼로리의 양은 오히려 많아요~

근데, 지방은 포만감을 유도하기가 쉽습니다. 그래서 지방은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생기기 때문에 단위 칼로리양은 많아도 총량이 줄어들면서 전체적인 칼로리 섭취량은 줄어들 수 있거든요.

탄수화물은 안 그래요~ 탄수화물은 많이 먹어도 뇌와 필수적으로 당을 쓰고 싶어 하는 애들이 몸속에서 그걸 계속 갈구하고 있기 때문에 탄수화물은 단위 칼로리양은 낮아도 전체 섭취량이 증가하면서 섭취로 인한 칼로리양은 오히려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방으로 인해서 섭취될 수 있는 칼로리가 오히려 상대적으로 덜 할 수 있어서 ‘고지방 식이를 하면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될 수 있다‘라는 식으로 얘기는 할 수 있죠. 그래서 이거는 조금 개념이 다른 겁니다, 참고로.

노형: 어느 걸 통해서 총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느냐의 전략의 차이다~

쭈니: 전략의 차이죠, 네.

("나의사 300회" 다시 듣기 ▶ https://goo.gl/IYZJU8)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