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보육, 환경, 식품, 질병 등 보건복지와 관련된 일정 안내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타, AI(인공지능), 클라우드는 4차 산업혁명의 키워드가 되는 ICT용어들이다. 네가지는 상이한 분야가 아니라 사실 서로 맞물려 돌아가는 쳇바퀴같은 요소들인데 데이타가 많아지면(빅데이터) 이것을 고속으로 전달할 수 있는 시스템(클라우드)이 필요해지고 데이타를 효율적으로 걸러서 정확한 정보를 전해주는 로직(인공지능)도 필요해진다. 네트웍의 고도화를 이룰 IOT는 당연히 이런 시스템과 로직을 포함하게 될 것이다.

●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이 12일 오전 9시부터 팔레스 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보건의료 빅데이터 전략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3월 초 보건의료 빅데이터 추진단 발족을 한 이후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 것이다. 오늘 컨퍼런스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암센터 4개 기관별 빅데이터 구축 활용방안을 논의하고 의견수렴을 할 예정이다.

그 외의 일정

●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창립 8주년 기념행사 및 기후에너지건강포럼 발족 기념 세미나를 오후 2시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진행한다.

● 서울중앙지법 민사21부, 460호에서 '니켈 함유 정수기' 이모씨 외 1106명, 코웨이 상대 손해배상 청구 소송 1차 변론 진행 예정. 관련되어 2016년 9월 코웨이 김동현 대표이사가 중금속 얼음정수기 사태에 대한 도의적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한 바 있다.

● 전북 군산시 AI 방역대책 일일점검 부단체장 영상회의실에서 관련 회의 진행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