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암 예방접종, 발기부전 복합제, 닌자 drug

GSK(글락소스미스클라인)의 자궁경부암 백신 '서바릭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항문암 예방접종에 대한 사용승인을 추가로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GSK의 서바릭스는 인유두종바이러스에 대한 면역성을 키워주는 예방백신인데 항문암환자 대부분이 바로 인유두종바이러스(HPV)에 의해 감염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이 같은 사용승인을 받았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한미약품(대표 우종수, 권세창)의 발기부전 치료 복합제인 '구구탐스캡슐'에 대한 임상3상 결과가 '저널 오브 섹슈얼 메디신' 8월호에 실리며 주목을 받게 되었다. 이번 임상3상은 양성전립선비대증(BPH)과 발기부전(ED)을 동반한 한국인 남성환자 5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는데 대조군 대비 IPSS(국제 전립선 증상 점수)가 약 27% 더 감소한 것으로 결과를 발표했다.

캐나다의 생명공학 기업 '프로미스 뉴로사이언스'가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과 개발한 치매 신약  'PMN310'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영국 데일리 메일이 전했다. 해당 약품은 치매의 근본적 원인으로 알려진 독성 단백질 베타 아밀로이드 플라크를 차단하는 효과가 다른 어떤 약보다 큰 것으로 설명했는데 특히 해당 단백질을 제외한 다른 뇌조직을 손상시키지 않아 '닌자 Drug(약)'이라는 별명이 붙여졌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