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2 수 16:15
상단여백
HOME News 건강상식
감기약도 내 취향대로 골라 복용한다액상캡슐부터 가루, 짜먹는 시럽까지 선택 폭 다양

본격적인 겨울철에 접어들면서 감기약을 찾는 환자가 늘고 있다.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감기약은 대체로 성분이 비슷하기 때문에 증상에 따라 약을 고르면 된다.

최근에는 먹는 형태에 변화를 준 감기약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연질캡슐, 차(茶), 스틱, 짜먹는 파우치 형태의 감기약이 등장하면서 환자들도 취향대로 감기약을 선택할 수 있다.

현대약품이 최근 내놓은 감기약 ‘솔루샷’ 3종은 내용물을 액상으로 만든 투명한 액상형 연질캡슐타입의 제품이다. 액상형 연질 캡슐은 정제보다 흡수속도가 빠르고 생체 이용률이 높다. 내용물이 위 전체에 흡수되기 때문에 효과가 빠르며 부작용을 최소화했다. 

감기에 걸렸을 때 수분 섭취가 중요하다는 점에서 착안해 차(茶)처럼 마실 수 있도록 만든 감기약도 있다.

종근당의 ‘모드콜플루’는 레몬차의 맛과 향을 더한 가루형태의 감기약이다.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면 수분보충은 물론 감기 회복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시간대에 맞춰 복용이 가능하도록 낮 건조 시럽과 밤 건조 시럽 2종으로 나눠져 있다.

대원제약의 ‘콜대원’은 짜먹는 감기약이라는 참신한 콘셉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스틱형 포장으로 물 없이도 간편하게 복용 가능하며 휴대하기에 편리하다. 최근에는 어린이 전용 ‘콜대원키즈’ 4종이 출시됐다. 

이혜선  lhs@docdocdoc.co.kr

<저작권자 © 예스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혜선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