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강동성심병원서 2019 심부전 바로 알기 강좌 개최

환자들 중 숨이 차서 힘들어 하며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호흡 곤란의 원인으로는 폐질환이 원인일 수도 있지만 상당부분 심장의 기능이 떨어져서 발생하게 되는 심부전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심부전은 심장이 신체의 모든 부분에 충분한 양의 혈액을 공급하기 위해 필요한 부담(작업 부하)을 감당하지 못하는 상태를 의미한다. 모든 연령층에 발생할 수 있지만 고령자의 경우 심장 근육이나 심장 판막을 손상시키는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심장의 혈액 공급 효율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 미국에는 약 500만 명의 심부전 환자가 있으며 매년 약 50만 명씩 새로운 환자가 발생한다. 전 세계적으로는 약 2,300만 명의 심부전 환자가 있다.

강동성심병원은 오는 21일(목) 오전 10시 30분부터 본관 6층 일송홀에서 ‘2019 심부전 바로 알기’ 시민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심부전의 증상 및 치료, 심부전에 좋은 운동과 음식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강좌는 ▲심장혈관내과 김성은 교수의 ‘심부전 바로 알기’ ▲심장혈관내과 서원우 교수의 ‘심부전에 좋은 운동과 음식’을 주제로 진행된다. 강좌 후에는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의 평소 심부전에 대해 궁금했던 것들을 바로 물어볼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대한심부전학회와 함께하는 ‘심부전 바로 알기’ 시민강좌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