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 Approves Novel Antiretroviral
Drug





미 식약청은 금일 Selzentry라는 상품명의 성인 HIV 환자에게 사용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제제를 승인했습니다. Selzentry는 HIV 진행을 늦추는 기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Maraviroc (상품명 Selzentry)는 기존의 항바이러스 제제와 병용 투여가 가능하도록 허가되었습니다. 기존 항바이러스제와 달리 이 제품은 HIV 와 싸우는 것이 아닌 HIV가 CCR5 co-receptor를 통해 감염되지 않은 세포로 침투하는 것을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CCR5는 면역 세포의 표면에 있는 단백질입니다. 기존의 치료제를 투약받은 사람들은 50 - 60%에서CCR5 - tropic HIV-1 이 발견되었기 때문에 이 신제품은 기존에 약물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사람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제품의 부작용으로 간독성에 대한 주의를 당부하는 스티커가 제품에 부착되고 심장발작에 대한 주의도 필요합니다.

제품의 안정성과 효과는 1,076 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double-blind, placebo-controlled 연구로 시행되었습니다. 단, 기존의 HIV 치료제로 치료받지 않은 소아나 성인 HIV 환자에 있어 치료 효과와 안정성은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임산부의 경우 전혀 테스트 되지 않았습니다. HIV 양성 환자의 경우 모유수유를 하지 말 것을 권하고 있으며 이는 약 복용 여부와 상관 없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 기침, 열, 상기도 감염, 발적, 근골격계 증상, 복통, 어지러움증이 있습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