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은 혼자 뺄 수 있지만…볼륨 업은 혼자 못해
가슴성형 수술, 신중한 첫 선택이 중요

기온이 점차 오르고 있다. 직장 상사에게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마음은 이미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을 거닐고 있다. 여름 휴가를 본격적으로 준비해야 할 때가 왔다. 한편 여름 휴가를 대비해 몸매 관리에 신경을 안 쓸 수가 없다.

늘씬한 몸매를 살리기 위해 본격적인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을 병행해 관리할 수 있다. 하지만, 볼륨감있는 몸매는 스스로 만들기에 분명히 한계가 있다. 특히 가슴은 볼륨있는 몸매 라인에 있어 중요한 부위다. 여름을 앞두고 몸매를 가꾸고 싶은 여성들이 가슴성형을 고민하는 이유다.

가슴성형은 볼륨감이 부족한 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해 개선하는 성형수술이다. 결코 간단한 수술이 아니다. 신중하게 따지고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무조건 가슴 크기를 키우려고 하기 보다 체형을 고려해 어울리는 볼륨감과 모양을 살려야 한다. 그래야 재수술로 이어지는 부작용을 예방하고 만족스러운 가슴성형이 될 수 있다.

삽입하는 보형물은 재질과 촉감높낮이크기 등을 고려해 선택하고, 모양수술 방법 등 전문의와 충분하고 상담해 신중하게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특히 보형물은 제조사마다 특징이 다르다. 보형물의 종류와 삽입 위치에 따라 수술 방법도 달라진다. 일반적으로 혈관과 신경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가슴 근육 아래에 삽입한다.

최근에는 근육 아래 삽입 위치는 비슷하나 대흉근 기지부를 살짝 끊어 모양촉감 모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이중평면술도 있다. 유방조직이 많으면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해 유선조직과 가슴근육 사이 근막 아래에 삽입하기도 한다.

절개 부위는 주로 겨드랑이유륜가슴밑선절개법이 있다. 이 가운데 겨드랑이 절개는 내시경을 이용한다. 겨드랑이 주름 부위를 절개해 혈관과 신경을 직접 확인하며 수술을 진행한다. 유륜 절개법은 유륜 아래 반원 모양으로 절개한다. 처진 가슴성형에 효과적이다. 가슴 밑선 절개법은 회복이 비교적 빠른 장점을 가지고 있다.

부산 BS더바디성형외과의원 장재훈 대표원장은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가슴 모양이나 크기는 물론 피부 늘어짐 정도, 피부 두께, 근육지방량, 흉곽 크기, 유륜 위치 등을 꼼꼼하게 고려해 보형물의 종류와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가슴성형은 재수술하면 더 까다롭고 어려워지기 때문에 첫 수술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