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벗어 드러나는 얼굴 주름과 피부처짐…리프팅 시술로 효과 기대

마스크와 사기꾼의 합성어인 마기꾼은 마스크 착용 유무에 따라 용모가 몰라볼 정도로 확 변한다는 의미다. 마스크 착용이 코로나19 이후 생활화하면서 MZ세대에서 장난스럽게 유행했다.

코로나19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제되고, 답답했던 마스크에서 벗어났다. 의무 장소 외에서는 편하게 마스크를 썼다 벗었다 할 수 있다. 이 상황이 모두 반가운 것은 아니다. 그동안 마스크 아래 숨길 수 있었던 얼굴 주름과 볼륨 꺼짐 등 다양한 피부노화 증상들이 고스란히 드러나게 됐기 때문이다.

환자 피부타입 체크하는 고정아 원장.
환자 피부타입 체크하는 고정아 원장.

피부노화는 예방이 최선이다. 피부 속 건조를 채울 수 있는 영양제나 보습크림으로 관리하고, 계절에 상관없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 피부를 보호해야 한다. 하지만, 이미 피부가 처지며 주름지고 꺼진 부분이 눈에 보인다면 리프팅 시술이 필요할 수 있다.

리프팅 시술은 현대 의학의 도움을 받아 피부탄력과 얼굴주름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수술 없이 개선하는 방법이다. 처진 피부의 탄력을 다양한 레이저 장비를 이용해 리프팅할 수 있다. 이때 피부 타입에 따라 울쎄라와 써마지튠 등 다양한 방법을 적용한다.

울쎄라는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로 원하는 효과에 따라 깊이를 조절할 수 있다. 근막층까지 에너지를 도달시켜 탄력증진과 함께 얼굴에 생긴 주름을 개선한다.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집중시켜 한 곳에 전달하면 피부 근막층에 열이 전달되고 조직은 수축한다. 수축된 근막층에 재생이 이뤄지면서 피부 속 탄력을 책임지는 콜라겐을 유도한다. 피부 탄력과 주름를 동시에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순히 피부 표면 주름만을 해결하는 것이 아니다. 피부 속 수직탄력과 코어탄력을 단단하게 세워 보다 탄력 있고 탱탱한 피부를 완성한다. 팔자주름이나 눈가주름 등 깊고 굵은 주름에도 적용할 수 있다.

이때 초음파로 피부 속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정확도를 높인다. 한 샷 한 샷 정확한 에너지 도달 위치와 깊이를 모니터로 확인한다. 더 정교하게 에너지를 전달해 시술 효과를 극대화한다.

섬세한 시술로 개인 피부 타입에 따른 맞춤 시술이 중요하다. 얼굴 꺼짐과 같은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선 주름과 지방탄력도피부타입골격표정 지을 때 근육 쓰임 하나하나까지 종합적으로 판단해 부위마다 들어가는 샷 수와 강도, 에너지 깊이 등을 조절해야 한다.

울쎄라는 다양한 크기의 팁을 보유하고 있어 개인마다 다른 얼굴구조와 피부상태, 시술 부위에 따라 알맞은 팁을 선택한다. 여기에 특허받은 마스터핏 디자인노트를 활용해 환자 개인별 피부 타입에 맞춘 시술을 적용한다.

울쎄라는 써마지튠페이스를 병행하면 더 높은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낸다. 써마지는 탄력을 높이고 피부결을 개선해 피부를 더 쫀쫀하게 만들어주는 타이트닝 시술이다. 고주파 에너지로 노화된 콜라겐은 수축하고,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자극해 무너지지 않는 피부 탄력층을 형성한다.

튠페이스는 꺼진 부위 볼륨감을 증진하는 동시에 피부처짐을 개선하는 컨투어링 리프팅 시술이다. 울쎄라나 써마지로도 적용이 어려운 민감한 부위까지도 시술할 수 있다. 피부 상태나 부위노화 정도에 맞춰 6단계 깊이 조절이 가능하다.

고정아클리닉 고정아 원장은 리프팅 시술 전 환자별 피부 타입과 연령노화 정도, 부위 등을 고려한 맞춤 시술을 위해 의료진의 섬세한 스킬과 함께 노하우가 중요하다시술에 이해도가 높은 의료진이 얼굴라인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고, 꼼꼼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진행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