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유지 위한 실리프팅 안전하게 받으려면…시술 전 꼼꼼히 챙겨야

노화’(老化)의 사전적 의미는 시간이 흐르면서 생물의 신체기능이 퇴화하는 현상을 말한다. 한마디로, 늙는 현상이다. 노화는 자연의 섭리로 속도의 차이만 있을 뿐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찾아온다. 하지만, 얼마큼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느냐에 따라 같은 나이라도 노화 속도는 다를 수 있다.

노화는 진행되면 되돌리기 어렵다. 무너진 얼굴 라인을 교정하고,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리프팅 시술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다. 다양한 리프팅 시술 가운데서도 실리프팅은 수술 없이 간편하게 예쁜 얼굴선을 만들어준다. 동시에 주름 개선과 피부 탄력까지 해소한다.

실리프팅은 특수 콜라겐 실을 이용해 지속적인 리프팅 효과를 주는 시술이다. 개인의 피부와 주름 방향을 고려해 맞춤 리프팅이 가능하다. 염증이나 부작용 발생도 적다. 실 주변 조직을 원활하게 재생시키면서 피부 탄력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피부 절개가 없는 리프팅 시술로 30분 정도 짧은 시술 시간으로,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실리프팅 시술은 먼저 디자인 후 통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사나 수면마취를 한다. 헤어라인 안쪽에 잘 안 보이는 곳에 작은 바늘구멍을 하나 내고, ‘캐뉼라라고 하는 가는 관을 피부밑으로 넣는다.

캐뉼라 안으로 리프팅 전용실을 밀어 넣어 캐뉼라를 제거하면, 실이 피부밑에 들어간다. 이후 실을 필요한 만큼 당겨, 당겨진 상태의 실을 고정한 후, 밖에 남아있는 불필요한 실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사용하는 실은 PDOPCLPLLA 성분으로 의료용 봉합사다. 흡수성 소재로 시간이 지나면 인체에서 모두 분해된다.

실리프팅은 처진 볼과 팔자주름이중턱목 부위에 주로 시술한다. 이마 주름을 완화하고, 처진 눈꼬리와 잔주름을 개선한다. ‘마리오네트 주름으로 불리는 입꼬리의 처진 주름은 물론 일찍 시작된 팔자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또 이중 턱 개선으로 V라인을 만들어준다. 굵은 목 주름을 완화하는 데도 좋다.

시술 후 일주일 기간은 입을 크게 벌리거나 사우나찜질방, 가벼운 운동 외의 심한 운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흡연음주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부기 완화와 빠른 회복을 위해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고, 냉찜질과 밴드착용이 도움을 준다.

세인트클리닉 김성수 원장은 실리프팅을 안전하게 받기 위해서는 시술 전 피부 노화 진행 정도와 개선하고자 하는 부위, 피부 두께와 피하지방량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한 후 그에 맞는 시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무작정 당기기만하다 보면 오히려 부자연스러운 인상을 만들 수 있고,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만큼 맞춤형 시술로 진행되는지 꼼꼼하게 체크하고 시술을 진행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