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외부 블로그에서 다음 블로거 뉴스에 기사를 송고하기 위해서는 트랙백을 이용하여 카테고리 별로 송고를 했습니다.


예를 들면, 생활 경제 카테고리에 기사를 송고하려면 http://bloggernews.media.daum.net/tb/news/2 로 트랙백을 보내야 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다음 블로거 뉴스 생활 카테고리로 송고하는 법>



하지만 이번 플러그인은 이런 과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우선 티스토리의 플러그인 목록에 들어가서 플러그인을 활성화 해야합니다.



<티스토리의 다음 블로거 뉴스 플러그인>


활성화 하고 나면 글쓰기시 태그 상단에 블로거 뉴스로 보내기란 메뉴가 생깁니다.



<플러그인 활성화후 새로 생긴 블로거 뉴스로 보내기 >


물론 이전과 마찬가지로 다음에 가입후 블로거 뉴스 기자단에 가입해야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카테고리를 보낼때 트랙백 주소를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송고후 다음 블로거 뉴스에 들어가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다음 블로거 뉴스 송고 결과>


잘 송고되있는 것이 보입니다.  블로거 뉴스로 보내기에서 카테고리를 선택하지 않으면 송고되지 않습니다. 또한 공개 및 발행을 선택하지 않으면 송고되지 않습니다.


글목록에서 트랙백을 확인하면 블로거뉴스 트랙백이 입력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즉 티스토리만을 배려한 기존의 방식과 다른 무언가가 있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방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트랙백을 따로 입력하는 번거로움만 대신해주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가 다음에 인수되어 새로운 뭔가가 생긴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네요.


<송고 후 트랙백 내용을 확인하면 따로 입력하지 않았지만 트랙백이 걸려있음>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발자 분들, 티스토리, 다음 블로거 뉴스 관계자분들 고맙습니다.

p.s 고맙습니다 카테고리는 없으며 이전과 마찬가지로 http://bloggernews.media.daum.net/tb/news/100 로 트랙백을 보내야 합니다. 레이님이 송고한 기사를 확인하다가 고맙습니다 카테고리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