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Korean Healthlog는 기존 언론에서 깊이 있게 다루지 않은 의학 정보를 알기 쉽게 풀어가며 의학 연구 및 건강 정보에 대해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의학전문지가 지나치게 의사등 의료인들만을 대상으로 해서 대중성이 부족한 부분과 일반 포털에 제공되는 건강, 의학관련 기사는 연구 과정에 대한 자세한 소개가 없어 독자들이 신뢰성에 대한 의문을 갖게 되는 것을 보완하는 역할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목표는 그러합니다. ^^


현재 네이버와 다음등에 의학, 건강관련 전문 싸이트로 의료관련 신문과 나란히 등록되어 있으며 꾸준한 검색 유입 및 다음 블로거뉴스를 통해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계십니다.


이전 공지사항에서 말씀 드렸듯 Korean Healthlog는 팀블로그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혼자서 하기에는 너무나 많은 의학 정보들을 처리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또한 저 자신의 전문성과 경험의 한계가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의 많은 경우(대부분 지인들입니다만..), 블로그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도 있고 시간적으로 정기적으로 글을 쓸 수 없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팀블로그로 가기전 중간 단계로 게스트 즉, 고정은 아니지만 한번 글을 써보실 분을 모십니다.


대상은 임상 및 기초의학에 종사하는 의사선생님들로 차후에는 범위를 더 넓힐 예정입니다. 단, 병원 홍보에는 이용하실 수 없으며 글의 주제는 가급적 임상연구나 질병, 잘못된 의학 상식, 병원이용에 관한 것이면 좋겠습니다. 글의 형식등은 제가 작성한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는 가급적 reference를 기재하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의사선생님들께서는 양깡 gamsa@gamsa.net 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공지가 걸려있는 동안에는 계속 게스트를 모시는 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2007년 8월 23일

Korean Healthlog 양깡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