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디지털 유산어워드 수상작에 코리아헬스로그가 선정

유네스코 한국위원회과 주관하고 다음세대재단과 다음커뮤니케이션이 후원한 2009년 디지털 유산어워드 수상작에 코리아헬스로그가 선정되었습니다. 2009 디지털 유산어워드는 사라져가는 정보들 중에서 미래세대를 위해 보존할 가치가 있는 민간 웹사이트를 선정하기 위한 행사입니다.

2009년 디지털 유산어워드 수상작 발표는 한국유네스코 홈페이지다음세대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 디지털 유산 어워드 신설 - 서울신문).

.


디지털 유산어워드 선정 기준은 목적성, 신뢰성, 내용성, 충실성, 개방성, 가치성 및 보조기준으로 보존성과 희귀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디지털 유산 선정 가이드라인에 의해 결정되었습니다. 선정 분야는 교육, 문화, 자연과학, 인문사회과학, 커뮤니케이션(미디어와 정보기술) 등 5개 분야입니다. 2009년 디지털 유산어워드 수상작은 코리아헬스로그 이외에 서울대학교 디지털곤충표본관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가 있습니다. (총 3사이트 선정)


코리아헬스로그는 현재 100여명의 의사들과 건강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해 알기 쉬운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2007년 다음 블로거뉴스 장려상, 2008년 다음 블로거뉴스 대상, 2009년에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우수블로그에 수상된 바 있습니다..



..



유네스코의 디지털 유산어워드의 선정 배경으로는 코리아헬스로그에 참여하는 전문가들이 공익적인 목적으로 지식을 기부하고 공공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


헬스로그에 참여해주시는 많은 필진분들께 편집장으로써 깊은 감사와 축하를 드립니다. 여러 선생님들의 자발적 참여로 여기까지 온 것 같습니다. 올해에는 건강 Wiki백과 및 IPTV 등을 통해 헬스로그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기획들을 차질 없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코리아헬스로그 편집장 / (주) 헬스로그 대표


양광모 드림

* 기타 수상 내역

2007년 다음 블로거뉴스 장려상 수상
2007년 다음 티스토리 우수블로그상
2008년 다음 블로거뉴스 대상 수상
2009년 코리아 블로그어워드 우수상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