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 탐정 김전일이라는 만화가 있습니다. 예전에 무척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우선 주인공이 꺼벙해 보이지만, 살인 사건이 일어나면 명탐정 할아버지의 명예가 되살아나면서~ 어리버리한 모습이 살아지면서 해결사가 되는 이야깁니다. 살인 사건이 매번 트릭과 함께 전개되서 재미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김전일 법칙이라고 부를만큼 몇가지 틀에 박힌 구조가 있습니다. 김전일과 여행가면 주인공 (김전일과 그의 여자친구 미유키) 외에는 꼭 죽습니다. 여행을 가도 외다리 나무등 고립되기 쉬운 곳으로 가며 죽어도 밀실에서 죽는 것을 선호합니다.


만화라는 가상의 세계기 때문에 등장 인물들이 이런 법칙(?)을 깨닫지 못하고 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살인 사건의 범인 보다는 김전일 자체가 위험 요소인 샘입니다. 그런 생각이 들던 차에 아래 그림을 보게 되었습니다.


배꼽을 잡고 웃었습니다. 확률 계산 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했다면 정말 정성이 대단) 김전일과 여행간 동행인은 67%의 확률로 살해된다고 하네요. 인터넷에 떠도는 김전일 법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1 . 어떤 곳에 놀러가면 우선 숙박부부터 확인해라. 김전일이라는 이름이 있으면 재빨리 짐 싸들고 그곳에서 탈출해라.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약 67%의 확률로 죽는다.

2 . 재빨리 짐을 싸서 도망쳐 나와도 약 90%의 확률로 그곳에서 나가는 유일한 통로가 끊어져 있을 것이다. 아마 외다리가 끊어져 있거나 폭풍우로 배가 끊겼을 것이다. 암벽 등반으로 계곡을 건너거나 개헤엄을 쳐서라도 탈출하는 쪽을 권장한다. 이쪽이 살아날 확률이 약간 높다.

3 . 당신이 김전일의 절친한 친구라 해도 안심해서는 안된다. 범인은 김전일과 미유키 이외에는 봐주지 않는다.

4 . 김전일과 함께 있으면 약 75%의 확률로 협박장이니 그와 비슷한 것이 어디선가 나타나게 된다. 그것을 보고 '이것은 10년 전의...!' 라고 놀라는 당신. 안됐다. 첫번째 희생자는 당신이다.

5 . 운 좋게 다른 사람이 첫번째 희생자가 되었다고 치자. 분명히 김전일도 못푸는 밀실살인이거나 불가능 살인일 것이다. 만약 당신이 김전일보다 먼저 트릭을 알아차렸다 해도 어두컴컴한 방에서 혼자 '그래, 그 트릭은...!'이라고 중얼거리지 마라. 100% 죽.는.다.

6 . 희생자가 늘어가면 높은 확률로 당신이 범인으로 몰리게 된다. 안심해라.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갈 일은 절대로 없다. 누명은 김전일이 100% 풀어준다. 단, 당신은 자살처럼 꾸며서 살해당할 확률이 +50%가 되었다. 유감이다.

7 . 만약 당신이 범인이라면, 누군가 잘못된 추리를 하게 해서 완전 범죄를 완성시키려 할 수도 있다. 이때 절대로 김전일을 그 대상으로 삼는 짓을 해서는 안된다. 그는 당신보다 머리가 좋다.

8 . 단, 당신이 마지막에 자살할 것이거나 감옥에 가는것도 두려워하지 않고 오직 복수만을 실행할 결심이라면 김전일을 불러라. 당신이 원하는 만큼 다 죽일 수 있을 것이다. 김전일은 트릭을 풀 뿐이지 살인은 안막는다.

9 . 운이 좋아서 다른 사람이 누명을 쓰고 사건이 끝났다고 치자. 안심하면 안된다. 김전일은 집에 가다가 뭔가를 보고 힌트를 얻어서 '수수께끼는 모두 풀렸다!' 라고 외치고는 돌아올 것이다.

10 . 돌아온 김전일은 사람들을 다 불러 모을 것이다. 자살하려면 이때 해라. 괜히 그 자리에 나갔다가 과거 다 틀통나고 있는쪽 없는쪽 다 팔리고 결국 자살하게 된다. 아니면 김전일이 말 꺼내기 전에 자수해라.

11 . 나같으면 김전일을 제일 먼저 죽인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