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블로그 코리아를 부쩍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채널들도 재미있게 이용하고 있고요, 무엇보다는 다양한 글들이 있다는 점이 블코의 장점같습니다. 쓰다보니 앞으로 이런 기능이 있었다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정리해봅니다.


1. 좌측 상단 (관심글/인기글/최신글)

방문할 때 관심글이 먼저 나오거나, 관심글이 나오지 않고 인기글이 나오거나 하는 것 같습니다. 관심글은 블코에서 자동으로 검색해서 제가 올리는 글 주제와 비슷한 주제를 잡아서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관심글/인기를/최신글 중 원하는 것을 설정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정기능이라고 할까요..?


2. 채널 검색기능

채널이 다양해지고 참여자가 많아지면 커뮤니티처럼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지금 최대 채널은 영화 채널(썬도그님)로 27명의 블로거가 참여하는 것 같습니다. 채널 검색 옵션도 앞으로는 필요해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채널의 RSS 제공

이것이 된다면 매우 유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블로거간의 동호회도 가능해지겠네요. 한가지 주제만 가지고 블로그에서 쓰기도 어려우니 채널에 송고한 특정 주제별로 RSS 피드 가능해지면 그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사용자가 많아지면 독자들에게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4. 채널 고정 기능

첫 페이지에는 다양한 채널이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하니 최근에 글이 올라오는데로 보여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만, 어딘가에는 자기가 좋아하는 채널을 모아놓고 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장 불편하지는 않지만 앞으로 제공되면 더 좋을 것 같아 적어봤습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