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제목으로 미국 치주과학회에서 작성한 기사입니다. 잇몸병과 관련된 흔히 알려진 잘못된 지식들에 대해 설명하고 있고(1, 2번 항목) 치주과 의사의 역할(3,4번 항목)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며, 잇몸병을 일으키는 주된 원인과, 잇몸병이 일어날 확률을 높이는 위험인자들에 대한 설명(5번항목)이 있습니다.
 

아래는 기사의 내용입니다. (원문은 가장 위의 원문 제목에 링크하였습니다. 영어 실력이 매우 부족하여, 못난 번역이니 가능하시다면 원문을 참고하세요^_^)

잇몸병과 관련된 진실과 거짓을 구분하도록 미국 치주과학회는 입속 병에 대한 다음과 같은 일반적인 잘못된 상식을 제시하였습니다.
 

1. 잇몸에서 피나는 건 큰 문제가 아니다

빨갛게 붓고 피나는 잇몸은 잇몸병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중요한 신호입니다. 만약 칫솔질이나 치실 사용중에 혹은 음식을 먹는 중 피가 난다면 잇몸병 검사를 받으러 치과에 오세요.잇몸병은 치아를 빼야하는 것 뿐만 아니라 다른 병의 진행 - 심장질환이나 당뇨같은 병의 진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잇몸치료를 가급적 빨리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치실 사용을 매일 할 필요는 없다

매끼 식사 후 그리고 자기 전에 칫솔질기 등등 매일의 입 속 위생관리와 매일 최소한 한번씩 치실을 사용하는 것이 잇몸병을 예방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입니다. 최근 연구에서 미국인의 13.5%만이 하루에 한번 치실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이것보다 더 낮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입 속 건강을 유지하는 데 가장 중요한 두가지는 매일 입 속을 청결하게 하는 것과  일년에 두번씩 정기적으로 치과에 방문하여 철저한 점검을 받는 것입니다. 잇몸병으로 진단받은 경우 잇몸병 치료 전문의인  치주과 의사에게 상담받으세요.
 

3. 치주과 의사에게 방문하기 두렵다

치주과 의사는 잇몸병 전문가입니다. 치주과의사는 잇몸병의 진단과 치료, 그리고 예방과 관련된 3-4년의 전문 교육을 받습니다. 치주과의사는 최신 치료와 기술,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4. 잇몸병으로 잃은 치아는 다시 생겨나지 않습니다.

성인이 이를 빼는 주된 원인 중 하나가 잇몸병입니다. 치주과 의사는 잇몸병의 치료와 더불어, 임플란트 수술의 전문가입니다. 임플란트는 대체된 치아를 턱뼈에 유지하기 위해 심는 인공 이 뿌리입니다. 많은 연구에서 임플란트는 98%의 성공율을 보인다고 하고 있으며, 적절하게 관리되면 자신감있게 말하고 식사하고 웃을 수 있습니다. 미국 치주과학회에서 조사한 결과 임플란트 치료 후 70% 이상에서 만족스럽거나 매우 만족스럽다고 응답했습니다.
 

5. 불량한 구강위생은 잇몸병을 일으키는 유일한 원인입니다.

입 속 위생관리를 잘 해도 잇몸병이 진행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잇몸병을 일으키는 다양한 다른 위험인자도 있습니다. 흡연이나, 스트레스, 좋지 못한 식이, 유전도 잇몸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잇몸병의 발생 위험을 평가하기 위해 미국 치주과학회는 온라인에 무료 위험 평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링크 걸었습니다. 영어로 되어 있어 어려우실 수도 있지만, 각 질문에 해당하는 제목은 단어를 검색하면서 보신다면 아주 어려운 문장들은 아니니 보시는 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각 항목에 답변을 하고 제출하기를 누르면 잇몸병 위험을 low - medium - high(낮음부터 높음까지)으로 세단계로 나눠 결과가 나옵니다.

잇몸병과 관련된 더 많은 잘못된 지식들에 관한 정보에 관한 정보는
http://www.perio.org/consumer/index.html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