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카를 만들어주신 올블로그 여러분께 감사들 드리면서 해결되지 않은 고민을 좀 묻고 싶습니다.


1. 블카(docblog.kr) 에 가입한 분은 자동으로 올블에 가입되겠지요. 그러면 올블에 해당 블로그가 자동으로 피드가 되는 것인지요.


2. 비공개 카페가 되면 올블에서 검색이 안되는 것인지요?

3. 스킨에서 /img 폴더에 이미지 올려놓아도 없어지는 현상은 제가 잘못해서 그런 것인가요? (외부에서 이미지를 저장해놓고 불러들였습니다.)


4. 공지사항 목록을 늘일 방법은 없는 것인지요. 현재는 1개이상의 공지를 써도 최근것 한개만 뜨네요.. 또 게시물에 html 태그가 안먹히던데...

5. 가장 중요한 것~! 저는 제한된 조건의 가입자를 받아 꾸려나갈 생각인데요, 한마디로 확인된 사람에게서 피드를 받는 것인데 그렇게 하려다 보니 가입하지 않은 사람들의 공감 투표가 해결이 안됩니다. 공감투표를 누구나 할 수 있게는 설정 변경 안되나요? 아니면 운영자만 피드가 되도록 하던지 둘 중 하나 설정이 안되는지요.


6. 태그를 이용해 글을 수집하는 조건을 걸었을 대 한겨례 블로그에서는 올블에서 수집은 하지만 태그가 확인안되던데 확인 부탁드립니다.


7.  공감 Top 10의 RSS 가 따로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자꾸 죄송스러워 집니다.)

8. 윙에서 처럼 공지 블로그가 등록되어 공지사항에 뜨도록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9. 블카에서 가입할 때 올블 홈페이지로 이동하지 않는다면 더 독립된 서비스로 보일 것 같지만 이건 제 지나친 욕심인 듯합니다. 단지 가입할때 블로그가 등록되지 않아 가입후 올블가서 다시 블로그 등록해서 블카로 와서 블로그를 등록해야 되던데 단순하게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10. 블카의 새로운 스킨 업데이트는 언제즈음 인가요?? 예정보다 살짝 지난 것 같습니다.


어제 블카이야기를 썼더니 골빈해커님이 오셔서 댓글 달아주시길래 한번 더 나타나주시길 기대하면서 글을 써봅니다.

자유도 면에서는 '날개'가 더 낫다고 하셔서 윙도 설치해서 이리 저리 보고 있습니다만, 트래픽이 혹시라도 증가할 때 호스팅 비용도 그렇고, 관리를 지속적으로 할 전문적 지식도 부족하고, 결정적으로 블카에서 카테고리별 (분류별) 태그를 이용한 수집기능과 각 카테고리별 RSS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부분이 날개에도 있는지 찾아보고 있는데 어렵네요. 날개로 만든 여러 싸이트를 다녀봤습니다만, 카테고리를 나눠놓은 분들이 별로 없어서 .... 독립성을 생각하면 날개로 그냥 가겠습니다만, 블카처럼 (http://docblog.kr 참조) 상단에 글의 분류가 지원되고 카테고리별 RSS 지원되는지 궁금합니다.

바쁘시더라도 혹시 아시는 분들은 제 궁금증좀 해결해주세요.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