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st Implants Lift Sex, Self-Esteem

Study: Women's Sexuality, Self-Esteem Enhanced by Breast Augmentation

By Daniel J. DeNoon

WebMD Medical News

Reviewed by Louise Chang, MD

Translated by 양깡, MD



원문 : http://www.webmd.com/skin-beauty/news/20070323/breast-implants-lift-sex-self-esteem


2007. 3. 23 플로리다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가슴 확대 수술을 받은 경우 여성의 자신감과 성적 만족감이 상승한다고 한다.

플로리다 간호대학의 조교수인 Cynthia Figueroa는 이런 성형수술을 받을 자원자를 공개 모집하였고 84명의 여성을 모아 자신감과 성적 만족에 대한 수술 전 설문조사를 시행했다.

이들은 대부분 매우 낮은 자신감과 성적 만족감(*역자주 : 성적 만족감이라고 번역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성적 기능, 만족감등 전반을 포함하는 뜻입니다. 원문 Sexuality) 을 가졌다. 그러나 수술후에는 자신감과 성적인 면에서 매우 좋아졌다.

"그들은 단지 큰 가슴을 원했지만, 자신감과 Sex에서도 매우 좋아졌어요." Figueroa-Haas가 말했다.

연구자인 Figueroa-Haas는 여성의 자기 몸에 대한 이미지 (Body image)가 자신감과 매우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말한다.

"많은 사람이 미용 수술은 꼭 필요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신이 준 몸을 감사하게 생각하고 지내면 된다고 말하기도 하지만, 전 동의 안해요." 그녀가 말했다. "이 시술은 여성의 정신적인 문제를 해결해주기도 합니다. 확실히 인생에 있어 자신감과 만족감을 주게 될거에요."

Figueroa-Haas는 자신의 연구 결과를 Plastic Surgical Nursing에 기고 했다.




Sex 그리고 가슴 확대술

Figueroa-Haas에 따르면 보형물을 가슴에 넣은 뒤, 여성들은 성적 만족감이 증대되었다고 한다. 특히 성의 각성단계와, 욕구, 만족감이 좋아졌고 게다가 윤활액도 더 잘나온다고 했다.

"남성들의 성과 비아그라에 대한 관심만큼, 여성에 있어서도 성에 대한 만족이 증가되었다고 봐요. 여성들이 자신이 충분히 여성적이지 못하다는 고민이 해결되었기 때문이죠"

자신의 연구 결과에도 불구하고 Figueroa-Haas는 미용적인 목적의 가슴확대수술에 대해 걱정하는 바를 이야기 했다. "이게 완치가 될 수는 없습니다. 특히 정신적으로 다소 문제가 있는 경우에 무작정 수술을 하겠다고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가는 경우가 있는데 특히 주의해야합니다." (* 역자주 : 남이 보기에는 충분히 아름답지만, 자신의 바디이미지가 잘못 되 있는 경우를 설명하는 것)

정신과 의사인 David B. Sarwer, PhD도 이점을 강조했다. 그는 이전에 가슴 확대수술과 여성의 정신 상태에 대해 연구한바 있다.

"확실히 바디 이미지는 자신감에 있어서 중요해요. 그렇지만 바디이미지 말고도 자신감을 형성하는 것들은 더 많이 있습니다. 여성이 가슴 확대를 통해 자신감을 갖는 다는 것은 다소 비현실적인 생각인 면이 있습니다."

Sarwer는 여성들이 가슴성형 수술을 하는 데에는 개인적인 동기가 있음을 발견했다. 여성들이 자신의 남편이나 남자친구를 즐겁게 해주기 위해 수술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그는 여성들이 가슴 보형물을 삽입하기 전에 다음 3가지를 고려하기를 요구했다.

  1. 무엇을 원하는가 확실히 해라. 누군가를 기쁘게 해주기 위해서 수술하는 것은 안된다.
  2. 여자로써 사는데 있어 가슴 확대술이 결정적으로 중요하지는 않다. 물론 수술을 하므로써 긍정적인 관심을 가질 수도 있지만, 한편 뒤에서는 수근대는 사람도 생길 것이다.
  3. 정신과적으로 문제가 있는 즉, 자신의 바디 이미지가 왜곡된 body dysmorphic disorder인 여성은 정신과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수술 전에 자신의 바디 이미지가 왜곡되지 않았는가 전문가를 통해 확인이 필요하다.
그리고 Sarwer 는 가슴 확대수술의 어두운 면을 연구자들이 발견해내고 있다고 경고 했다. 그 것은 자살이다.



"이 여성들은 수술 전에 정신적으로 우울증에 빠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수술 후 우울증이 좋아지지 않으면 자살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여성을 위해서 수술 전 진정한 문제가 무었인지 또 잠재적인 위험요소가 무엇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SOURCES: Figueroa-Haas, C. Plastic Surgical Nursing, January/March 2007; vol 27: pp 16-36. Cynthia Figueroa-Haas, PhD, clinical assistant professor, University of Florida College of Nursing, Gainesville. David B. Sarwer, PhD, associate professor of psychiatry and director, education, weight and eating disorders program, University of Pennsylvania School of Medicine, Philadelphia.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