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많이 받으십시요.


안녕하세요.


헬스로그의 편집을 맡고 있는 양깡(양광모) 입니다. 2007년 한해동안 헬스로그를 찾아주시고 격려해주시고 또 조언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부족하지만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고 다음 블로거기자상과 티스토리 우수블로그에 선정된 것 같습니다.


헬스로그는 2007년 3월 8일 티스토리에 개설하여 3월 14일 부터 건강 뉴스를 전해드렸습니다. 현재까지 286개의 포스트가 등록되었고 이중 뉴스가 93개 칼럼과 수다에 35개가 있습니다. 시간으로 보면 더 많은 글을 썼어야하는데, 진료실에서의 일과 전공 분야의 논문등에 시간을 우선시 할 수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앞서 몇차례 말씀드린데로, 2008년 부터는 본격적인 팀블로그 체제로 운영되며 테터엔미디어의 파트너 블로그로 스킨등 외형도 변화를 가져올 예정입니다. 무엇보다도 많은 사람이 참여하여 읽을 거리가 더 많아지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의료 현실과 의학에 대한 이해를 조금이라도 높일 수 있다면 보람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저 한사람의 목소리로는 부족한 것이 많을 것입니다. 헬스로그의 선전을 통해 지금 보다 더 많은 의사들이 블로그로 뛰어드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2008년에는 닥블 (docblog.kr)의 활성화도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건강정보를 건강, 의학 메타블로그를 통해 쉽게 접하고 또 신뢰도도 높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블로그에 참여하는 의사들이 서로간 의견 교환도 쉽고 궁극적으로는 학술적 목적의 블로그도 운영되게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항상 조언을 아끼지 않으시는 이웃 블로거 여러분들과, 닥블 회원이신 선생님들, 그리고 다음블로거뉴스, 그리고 건강, 의학 메타블로그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도와주신 블로그코리아에 감사드립니다.


아무쪼록 여러가지 시도를 하는 저희를 꾸준히 지켜봐주시고, 또 언제든 조언해주십시요.


새해 복 많이받으십시요. 감사합니다.


2007. 12. 31

헬스로그 편집장 양깡 드림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