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이폰 다이어트 관련 어플 완전정복 Cyclemeter(싸이클미터)입니다.

아이폰 다이어트 관련 어플들이 여러가지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GPS기능을 바탕으로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리케이션들이 있습니다. 싸이클미터도 이 중 하나입니다. 즉 내가 운동한 거리, 속도등을 위성추적(?)을 통해 분석해서 제공해주는 어플이라는 것이죠.

그럼 GPS를 기반으로 한 아이폰 어플 '싸이클미터'를 만나보시죠.

무려 4.99달러 유료어플..ㅜㅜ


기본 화면


ACTIVITY & MAP




Setting & Calendar



유부빌더의 싸이클미터 체험기






'나이키 + GPS'

장점은?

제가 싸이클미터를 사용해보고 난 후 느낀 첫번째 장점은 '안정적' 이다라는 겁니다. 이 어플을 오래 사용한건 아니지만 중간에 튕긴다던지 다른 작업을 하는데 문제가 생긴다던지 하는 일이 거의 없었다는 것이죠. 어플 사용 중 전화가 와도 받은 후 확인하면 잘 돌아가고 있더군요.

GPS를 기반으로 운동 속도와 거리등을 분석해주는 몇몇 어플들의 리뷰를 보면 중간에 튕긴다던지 다른 작업을 하면 멈춘다던지 하는 등의 불만이 있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싸이클로미터를 쓰는 분 중에서도 튕김 현상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전체적으로는 안정적이다라는 반응이 많은거 같습니다.

두번째로는 'GPS 기능이 강력(?)하다' 는 것입니다. 이 어플의 경우 지하로 들어가거나 건물에 들어가도 GPS를 잘 찾습니다. 일례로 이 어플을 켜놓고 지하철로 출근한 적이 있는데요 중간에 '일시정지' 기능을 사용하여 제가 출근 한 거리중 실제로 걸은 거리를 꽤나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반면 몇몇 GPS 어플중에는 건물에 들어가거나 지하철로 들어가면 인식을 못하는 어플들도 있습니다. 이에 비하면 싸이클미터는 GPS 기능이 꽤나 강력(?)하다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메일로 푸쉬기능(알림기능)을 설정해 놓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중에 하나입니다.

단점은?

자 그럼 단점은 뭘까요? 바로 '가격' 입니다. 무려 5달러 정도되는 어플이라는 것이지요. 수많은 무료 어플이 판치는(?) 세상에 5달러짜리 어플을 덥썩 구매하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안정적이면서 GPS 기능이 아주 좋다는 느낌으로 조금 비싸도 구입할만한 어플이라는 느낌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5달러라는 가격은 대중적인 호응을 얻기엔 좀 역부족이 아닐까합니다....

제 점수는요......


8점입니다!! ^^
(가격이 조금만 더 저렴했어도 9점을 주는 건데 아쉽네요...)

지금까지 GPS를 기반으로하는 아이폰 다이어트 어플 '싸이클미터'의 리뷰였습니다. 다음번 이어지는 어플 리뷰는 똑같은 GPS기반으로 하는 '나이키 + GPS' 로 이어집니다. 커밍순~!!! ^^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