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설 연휴, 하지만 갑자기 아플 때 어느 병원이 문을 열었는지 몰라 당황할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2월 6일부터 10일까지 설 연휴기간 동안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응급의료기관 및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비상진료체체를 가동합니다.


언제든지 응급환자가 발생하면 119를 누르시고, 응급 상황에 대한 의료진의 조언, 응급처치 지도, 질병 상담은 1339 (휴대폰은 지역번호 + 1339)를 누르시면 됩니다. 1339를 통해 해당 지역의 당직 병의원과 당번 약국을 안내받을 수도 있습니다. (http://www.1339.or.kr)




<1339에서 제공하는 당직 병의원 안내>


아래에 각 권역별 설 연휴 당직 병의원 및 당번 약국을 링크했습니다. 해당 지역을 클릭하시면 새창으로 당직 병의원과 당번 약국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참고 1. : 익스플로러 아닌 경우 드물게 에러가 납니다. 파이어폭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브라우저가 먹통이 되는 경우가 일부 싸이트에서 있었습니다. 접속자가 많은 경우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급할 경우 1339로 바로 전화하세요.

* 참고 2. : 광주 및 전남 지역, 새벽에 연결 안되던 문제 지금은 해결 되었습니다.

의학적 자문이 필요한 경우 365일 24시간 언제든 1339를 이용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의료지도의사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민족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건강하시기를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