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011년을 시작과 함께 야심차게(?) 시작한 1년 장기 프로젝트!!!! 아이폰 나이키GPS 어플을 활용한 트위터 다이어트당 남 vs 여 성대결 100일 결산입니다.

제가 트위터에서 다이어트당을 운영하면서 2011년 몇 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요.. 그 중 중간에 아쉽게 무산된 프로젝트도 있고 아직까지 활발히 진행되면 많은 호응을 얻고있는 프로젝트도 있습니다.

아이폰의 나이키 GPS어플을 활용한 나이키 챌린지 [남 vs 여 성대결 '누가누가 많이 달리나?'] 프로젝트의 경우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큰 호응속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2011년 1월 1일 시작했으니 벌써 얼추 100일 정도가 지났네요.

1년의 1/3 정도가 지난 현 시점에서 남성과 여성의 성대결로 관심을 모았던 이번 프로젝트는 어떤 결과를 보이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시작 100일 총 참여자 184



챌린지 시작 대략 100일이 지난 지금, 총 참가자는 184명입니다. 이 중 남자 사람이 108명 (그 중 조금이라도 기록이 있는 사람이 105명) 여자 사람이 76명 (그 중 조금이라도 기록이 있는 사람이 69명) 으로 심각한 성별 불균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자 사람들의 좀 더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100일이 지난 지금 남vs여 누가 더 많이 달렸을까?



자 그럼 현재 남자 사람과 여자 사람 중 누가 더 많이 달렸을까요? 남자 사람의 경우 현재 1700km 정도, 여자 사람의 경우 현재 1400km 정도로 남자 사람들이 약 300km 정도를 앞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100일이 지난 지금 1위는?




무일푼


자 그럼 개인 기록을 좀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1위는 총 1400여 km를 달린 무일푼님이 되겠습니다!!! (트위터 계정 @muilpun) 100일동안 1400km면 매일같이 14km를 달렸다는 무시무시한 계산이 나오게 되네요. 정말 후덜덜한 기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여기서 재미난 것은 10위권의 기록 중 무일푼-라이더라는 계정이 눈에 띈다는 것입니다!!

현재 여성들의 숫적 열세를 조금이라도 극복하게 하고자 3월부터 여자 사람팀만을 대상으로 무동력 운송수단(자전거, 인라인, 스카이 콩콩, 리어카 등등...) 어드벤티지를 주고 있습니다.

무일푼-라이더 계정은 무일푼님의 쎄컨 계정으로 자전거를 탔을때만 기록을 올리는 계정인 것이지요. 달리기만 하는 계정이 1위, 자전거 계정이 6위로 10위권내에 1위와 6위를 한 분이 하고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정말 사람인지 기계인지 무서운 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여자 사람, 힘 내세요!!!!

자 앞서 보신대로 100일이 지난 지금 많은 분들의 호응속에 챌린지가 진행되고 있기는 하지만 남자 사람에 비해 여자 사람들의 참여가 턱없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3월부터 여자 사람들만을 대상으로 무동령 운송수단 어드벤티지를 적용하고 있으나 절대적인 숫적 열세를 극복하고 있진 못하네요.

혹시 이 글을 보신 분 중 아이폰 유저이시면서 혼자 외로이 달리고 있으시거나 올 여름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계획 중이신 분은 혼자 외로이 달리지 마시고 다른 분들과 함께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자세한 챌린지 참가 방법은 다음글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자 365일 중 100일 정도가 지나갔지만 아직도 265일이 남아있습니다.

여자 사람팀의 더 많은 참여와 선전을 기원하며!!!! 트위터 다이어트당 챌린지, 남vs여 누가누가 많이 달리나는 계속 이어집니다~!! 쭈~~~욱!! ^^



PS : 참고로 전 71km를 달려 94위를 기록중입니다 ^^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