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 할 운동은 바로 짐스틱입니다.



짐스틱은 막대기에 고무줄이 달려있는 간단한 구조입니다. 종류는 고무줄의 강도에 따라 총 5가지 종류의 짐스틱이 있고 자신의 체력과 근력에 따라 취사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구조는 간단하지만 이를 이용하여 할 수 있는 운동 동작은 매우 많습니다. 전신의 근육을 동시에 자극할 수 있는 동작, 특정 부위의 근육만을 단련시키는 동작과 같은 근력 운동에서부터 시작해서 이를 활용한 유산소 운동, 그리고 스트레칭 까지.....

수많은 응용 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짐스틱, 어떤 장점과 주의점이 있을까?
 
자 그럼 짐스틱 운동의 장점과 주의점은 뭐가 있을까요?



짐스틱, 어떤 장점과 주의점이 있을까?



고무줄의 상태를 꼼꼼히 확인 후 운동을 진행

저의 인터뷰 장면입니다 ^^


우선 장점은 앞서도 말했다시피 여러 가지 응용동작으로 근력운동부터 유산소 운동까지 모든 종류의 운동이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이렇게 다양한 운동이 가능하다는 것은 전신에 다양한 자극을 줄 수 있다는 말이 되고 다이어트의 효과도 올릴 수 있고 몸이 쉽게 적응하지 않기 때문에 정체기의 위험성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짐스틱은 고무줄의 저항에 대하여 운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관절에 가는 무리가 상대적으로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특정 관절의 재활을 위한 운동으로도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주의할 점은 뭐가 있을까요?

짐스틱은 고무줄의 저항에 대하여 운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고무줄이 늘어나다 보면 끊어질 수 있고 그에 따른 부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지요. 따라서 운동 전 항상 고무줄의 상태를 꼼꼼히 확인 후 운동을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자 그럼 다음 주 월요일에 소개해드릴 운동은 이전에도 시리즈로 울궈(?)먹었던 TRX 운동의 장점과 주의할 점이 되겠습니다 ^^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