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자료를 토대로 만든- 5대 병원 비교 결과 입니다-  표가 너무 길어서- 수술과 비수술 부문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대동소이한 가운데 급성심근경색증에서 희비가 갈리는 군요. 급성심근경색증 1위는 삼성서울병원이고  서울대학교 병원과 연세대학교 병원이 그 공동2위, 가톨릭대학교 병원이 3위, 서울아산병원이 꼴찌...입니다.  좀 의심스러워서 구체적인 수치를 보았더니 계산이 잘못된 듯 싶습니다.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



가톨릭대에서 심장부문 말고는 모든 병원이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부문에서는 만점...이군요

 
<수술별 진료량>




가톨릭대 병원의 관상동맥 우회로술 빼고는 모든 수술별 진료량이 만점을 기록하였습니다.  과연 대한민국 빅 5 다운 점수입니다.

 
-  종합결과 -

위 결과로 봐서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아주 근소한 차로 떨어지고- 나머지 병원들은 대동소이한 모습입니다.

구체적인 기준이 궁금하신 분들은 
http://www.hira.or.kr/rec_diag_evl.do?method=listDiagEvlByBodyPart&pgmid=HIRAA030005000000
이리로 가 보세요^^ 재밌네요 심사평가원에서 의료정보를 일반인에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US news 에서 제공하는 병원순위에는 환자 대 간호사 비율도 중요시 되고 있는데- 이러한 수치를 비교하지 않고 있는 점은 조금 아쉽네요..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