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몇 차례에 걸쳐 아이폰/아이패드에서 활용 가능한 메디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간단히 소개할까 합니다.

저는
2010년 1월 새해맞이 선물로 아이폰 3GS를 사들이고선 잡스교에 입문했고,
2011년 5월 아이패드2를 지른 이후 잡스신에게 영혼을 팔았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SNS와 News, 음악, 잡지에 많이 할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금을 주고 산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언제까지 오락용 기기로만 쓰기는 좀 그렇고요.
프로페셔날한 모습을 주변인에게 보여야 한다는 말도 안 되는 의무감에 메디컬 앱도 상당수 "수집"하고 있습니다.
(저만 그런 것은 아니라고 믿고 있습니다. ㅋ)
사실 신분이 공보의라서 메디컬 앱을 쓸 기회는 별로 없는데요. 하지만 머지않아 병원에 복귀할 것이기에(ㅠㅠ)...
그때를 대비해 자세한 사용법도 알아보고 소개도 할 겸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오늘이 그 첫 시간으로, Radiology 2.0 이라는 앱을 소개합니다.
제가 사용해 본 영상의학 앱 중 Radiology 2.0이 단연 최고라고 생각하는데요.
각 Case 별로 정리된 CT 사진을 PACS와 유사하게 살펴볼 수 있고 상세한 설명도 붙어 있습니다.
(One Night in the ED.. 면..... "응급실에서의 하룻밤"이라는 뜻인가요? ㄷㄷㄷ)

- Universal App. (iPad/iPhone/iPod touch 모두 가능)
- Price : Free

앱 바로가기 클릭 ↓ (한국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