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칫솔과 일반칫솔 어떤 것을 골라야할까요?

2010-01-27     Periodontist
세상은 참 빠르게 발전해 갑니다. 시장에 가서 장보던 시절이 가고 이제는 인터넷으로 몇번 클릭하기만 하면 내가 사고 싶은 물건이 그날 혹은 다음날 옵니다. 새삼스러운 감탄이지만 이젠 핸드폰으로 사진도 찍고 음악도 듣고 일정도 관리하고 인터넷 서핑도 합니다. 또 서울에서 대구까지 두시간도 안걸리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치아 관리 도구도 급격히 늘어났습니다. 칫솔질도 관련된 지식과 학문이 발달되면서 편리한 구강위생용품들이 계속 늘어갑니다. 그 중에서 전동칫솔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품목 중 하나입니다. 잇솔질을 잘 하지 않는 학생부터 조금이라도 편하게 잇솔질을 하고자하는 분들까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고 계시죠.

하지만 어떤 경우에 전동칫솔을 선택해야하는지는 잘 모르시는 경우가 아직도 많습니다. 오늘은 어떤 경우에 전동칫솔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전동칫솔은 일반칫솔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

(관련글:
따라서, 전동칫솔은 무리하게 치아에 압박을 가할 필요가 없고 그로 인해 전동칫솔을 사용하는 경우 일반칫솔에 비해 치아에 가해지는 압박이 적다고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칫솔질을 과도하게 강한 힘을 가하는 습관을 가진 경우 전동칫솔을 사용하면 보다 쉽게 습관을 교정하실 수 있습니다.

칫솔질에 관심이 없는 아이들에서 전동칫솔은 마치 장난감처럼 재미있고 흥미를 부여하는 신기한 것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칫솔질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전동칫솔이건 일반칫솔이건 철저하게, 꼼꼼하게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한 입 속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하지만, 몇몇 경우에 전동칫솔은 일반칫솔을 사용하는 것보다 많은 이득을 줄 수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