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조직기증원-신경외과학회, 장기기증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체결

2024-07-03     김경원 기자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삼열 원장과 대한신경외과학회 권정택 이사장. 사진 출처=한국장기조직기증원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대한신경외과학회와 지난 2일 국내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해 기증원 본사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장기조직기증원 이삼열 원장, 신경외과학회 권정택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의 업무 협력을 통해 장기기증 활성화가 실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조직기증원과 신경외과학회은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장기 등 기증체계 개선, 학술대회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 신경외과 의료진의 기증 인식 제고 및 국내 기증 활성화 기여에 함께 하기로 했다.

신경외과학회 권정택 이사장은“대한신경외과학회와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이 기증활성화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기증원과 협력해 생명나눔이라는 숭고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함께 많은 일들을 하겠다”고 말했다.

장기조직기증원 이삼열 원장은“기증 활성화가 절실한 상황 속에서, 생명나눔의 시작점에 있는 신경외과 의료진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작년 한 해 1,705명의 생명이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었다. 의료 현장에서 생명나눔에 가치를 더 해준 손길에 다시 한번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기증원은 기증자 곁에서 숭고한 생명을 나누는 그 길에 항상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