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다니다 좋은 사이트를 알게 되어 이웃님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서점에 가보면 사고 싶은 책이 정말 많죠. 제가 책욕심이 좀 있습니다. 보면 다 사고 싶거든요. ㅎㅎ 그런데 문제는 읽는 속도가 사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좋은 책인 경우 대부분 읽는 속도가 더디게 마련이거든요.

다른 고민도 있습니다. 읽고는 싶은데 어쩐지 사기는 아까운 책들이 좀 있어요. 특히 자기계발서 쪽이 그렇죠. 내용은 뻔할 거 같은데 제목을 보니 읽어보고 싶기는 하고, 읽고 나면 두 번 읽을 거 같지는 않는 그런 책들......
 그래서 제가 생각했던 것이 바로 교보문고 sam 상품입니다. 한달에 9900원을 내면 3권을 6개월간 빌려서 볼 수 있거든요. 소장하고 싶은 책은 서점에서 사고, 한 번 읽어보고 싶은 책은 sam으로 보면 될거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생겼습니다. 베스트셀러 중에서 sam 서비스 목록에 없는 게 너무 많더라고요.


그런데 이번에 좋은 사이트를 하나 알게 되었습니다. 북코스모스( 

이곳에는 매월 40여종의 도서가 A4기준 7-8매 정도로 요약되어 제공됩니다.

 책은 쏟아져나오는데 모두 다 읽은 시간은 없고, 중요한 내용만 파악하고 싶으시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서비스입니다. 몇 편 읽어봤는데 요약이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워드, 한글, PDF 파일로 다운받아 보실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는 텍스트 서비스도 됩니다. 운전중이시라고요? 오디오북도 있습니다.

최신 서적의 내용을 미리 알고 싶으시거나, 책을 다 읽을 시간이 없으신 바쁜 분들께 유용한 서비스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요약본을 미리 읽어보신 후 내용이 좋다고 생각되시면 북코스모스 사이트에서 서점 연계로 책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 때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문제는 비용입니다. 무료서비스가 아니라 가입을 한 후 결제를 하셔야 하는데요, 1년에 9만원입니다. 꽤 부담스럽죠. 하지만 한달에 7500원이니까 어떻게보면 책 한권도 안되는 가격에 많은 양의 도서 요약본을 볼 수 있으니 고려해볼만한 비용이라 생각합니다.

비용이 부담스러우신 분께 또 한가지 방법을 가르쳐드리자면......



북코스모스에서는 매년 한국독서능력검정(www.kbooktest.co.kr)이라는 것을 개최하나 봅니다. 올해에도 5월에 시행하는데요. 한국독서능력검정 시험에 응시하는 분들께는 북코스모스 1개월 이용권을 준다고 합니다. 응시료가 11000원이니까 시험 응시하시고 한달동안 보고싶은 거 죄다 보시면 많이 이득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요즘 여러가지 책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정보의 홍수라고 하죠. 정보를 구하는 게 어려운 것이 아니라, 좋은 정보를 선별하는 것이 어려운 시대입니다. 좋은 책을 선별하기 힘드시다면 도서요약본 서비스로 양질의 책을 가려보는 건 어떨까 싶네요.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