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금연 중 흡연욕구가 강할 때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Q. 금연 중 흡연욕구가 강할 때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http://is.gd/OTKopB)

A. 담배를 피우고 싶다는 마음이 강할 때 담배를 피우던 피우지 않던 흡연 욕구에 의한 힘든 상황은 지나가게 되어 있습니다.

흡연에 대한 욕구를 감소시키고 금단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는 편안한 자세로 심호흡을 하거나 간단한 체조와 같은 스트레칭을 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갑자기 강한 흡연욕구가 생길 때에는 니코틴껌을 씹거나 니코틴캔디를 먹는 것도 일시적인 갈망을 사그라들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사 후에는 바로 양치질을 하고, 가능한 물을 많이 마시며, 다른 사람과 금연에 관해 이야기 하는 것도 금연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금연을 도와주는 기관도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금연상담전화(1544-9030)는 금연전문상담사가 1대1 전화 상담을 통하여 금연으로 이르는 길을 도와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quitline.hp.go.kr 참고)

 또한, 전국 보건소에는 금연클리닉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금연클리닉에 방문하시면 흡연량을 평가하는 각종 검사와 전문상담 및 필요한 경우 니코틴 대체제를 제공해드립니다. 그 밖에 일부 병의원에서도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국가암정보센터 홈페이지(www.cancer.go.kr) 암정보나눔터>예방FAQ 카테고리에서 자주 문의되었던 내용들을 더 많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http://is.gd/J3Kutm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가 함께하는 국가암정보센터 입니다.
클릭하시면 암에 관련된 다양한 최신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