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2 수 16:15
상단여백
HOME PR
6.21 제약 한줄뉴스 - 한미약품, 사노피 파스퇴르, 액세스바이오
  • 한미약품(대표 이관순)은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개선제인 '아모잘탄'에 대한 임상실험 결과 두건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유럽고혈압학회에서 발표했다고 밝혔다. 2년간의 아모잘탄 투여 결과 한국인 고혈압 환자 1천명 중 90%가 목표 혈압에 도달했고 효능이 유지되었다고 주장했다.

*이상지질혈증 :  비만, 당뇨병, 음주와 같은 원인에 의해서 혈중에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이 증가된 상태로 고지혈증과 유사한 의미로 사용되지만 이러한 현상을 포괄해 나타내는 단어

한미약품은 추가적으로 평택공단 내 바이오플랜트 제2공장 건물과 제조시설을 신축한다고 공시했으며 연구개발(R&D) 부문에서 일자리 창출이 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 사노피 파스퇴르(대표 레지스 로네)는  4가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박씨그리프테트라'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박씨그리프테트라'는 A형 2종, B형 2종 등 총 네 종류의 인플루엔자에 의한 감염을 예방할 수 있으며 36개월 이상 소아, 성인에게 모두 접종 가능하다.

 

  • 엑세스바이오(대표 최영호)는 우간다에 209만 달러어치의 말라리아RDT(신속 진단 키트)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도 매출액의 약 7.5%에 해당하는 규모로 14일 탄자니아와의 계약에 연이어 성사된 것이다. 
     

 

임웅 기자  wlim@docdocdoc.co.kr

<저작권자 © 예스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