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진출한 바이오젠, 쇼미더머니와 콜라보하는 동화약품, 루게릭병 치료제

미쓰비시 다나베 파마 아메리카(MT Pharma America) 사의 루게릭병 치료제 라디카바가 일본에서 진행된 3상 임상시험 결과를 근거로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임상시험에서 라디카바가 루게릭병의 진행을 33%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UPI통신은 전했다.

루게릭병(ALS: 근위축성 측삭경화증)은 미국의 야구선수 루 게릭이 38세의 젊은 나이로 이 병에 걸려 사망하자 그를 기리기 위해 붙여진 이름으로 미국 FDA가 관련 치료제를 승인한 것은 20년만에 처음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주주인 다국적 제약사 '바이오젠'(대표 프레데릭 로우손)이 한국에 진출했다. '바이오젠 코리아 유한회사'(Biogen Korea LLC)로 법인을 설립하고 완제의약품, 기타 의약 관련 제품의 개발, 생산 및 제조, 수입과 수출을 설립목적으로 등록했다. 바이오젠은 2012년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함께 삼성바이오에피스를 공동 설립한바 있으며 지분율은 5.4%다.

부채표 활명수로 유명한 동화약품(대표 윤도준, 손지훈)이 ‘쇼미더머니6’와 콜라보를 한다고 전했다.  이달 중순 쇼미더머니 진행자 중 한명인 박재범이 프로듀스한 힙합곡 ‘Reborn’의 티징 음원(전체 음원의 일부)을 동화약품 유투브(www.youtube.co.kr/dongwhakr1897),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개하고 ‘Reborn’ 뮤직비디오 풀 버전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동화약품은 작년에도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한 ‘활명수 119주년 기념판’을 출시하는 등 젊은층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전략을 펼친바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