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 끄기의 기술/236쪽/갤리온/15,000원

무에서 유를 창조한 성공 신화가 미디어를 점령한다. 사람들은 서로를 비교하며 버킷리스트를 채워나간다. 뉴스와 기회와 넘쳐나는 시대다.

한편 남들보다 뒤처지면 안 된다는 경쟁의식과 끊임없이 무언가를 소유해야 한다는 조바심이 짓누른다. 더 노력하고, 더 서두르고, 더 성공해야만 훌륭한 삶이라는 공식이 바이러스처럼 퍼져 있다.

우리가 놓치고 있는 게 있다. 모든 일엔 기회비용이 존재한다는 사실이다. 빌 게이츠는 일주일에 5일을 사무실에서 자며 30대 대부분을 보냈다. 스티브 잡스는 큰딸을 제대로 돌보지 못했다. 대단해 보이는 일에는 희생이 따를 수밖에 없다.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는 무언가를 포기해야 한다.

이 책 신경 끄기의 기술을 쓴 작가 마크 맨슨은 가져야 할 것이 무엇인가보다 버려야 할 것이 무엇인가를 먼저 질문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진짜 중요한 것에 신경 쓰려면 하찮은 것들에 적당히 신경 끌 줄 아는 기술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수 많은 사람들이 인생의 목적 때문에 고민을 거듭한다. 하지만, 의욕 과잉의 세상에서 진짜 문제는 주로 뭘 포기해야 하는지 모르는 데에서 비롯된다.

신경을 끈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마크가 말하는 신경 끄기란 무심함과는 다르다. 먼저 나 자신만 특별히 불행하다는 착각이나 남보다 특출나야 한다는 일종의 허세를 버리란다. 인생에는 원래 고통이 수반된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부터 출발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만 비로소 진짜 중요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구별해낼 혜안을 갖게 된다. 누구나 경험해야 할 삶의 문제를 좀 더 나은 방향으로 전환하는 마스터키가 바로 신경 끄기의 기술이다.

신경 끄기의 기술은 인생에서 중요하게 가져야 할 5가지 가치를 소개한다.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 책임을 질 것, 당신이 옳다는 믿음을 버릴 것,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 것, 거절할 것, 그리고 언젠가 죽는다는 사실을 받아들일 것. 이 가치들을 가슴에 새긴다면 매일 조금씩 덜 틀린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신경 끄기의 기술은 입소문을 타고 단숨에 아마존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2017년 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읽은 책으로 뽑혔다. 15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53주 연속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며 저력을 입증했다.

저자 마크 맨슨(Mark Manson)은…

1984년 텍사스 주 출생으로 보스턴대학교를 졸업했다. 2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지닌,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파워블로거다. 날카로운 통찰력과 직설적인 문체로 CNN과 뉴욕타임스타임포브스월스트리트저널 등 주요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Infinity Squared Media LLC’를 설립해 운영 중이다.

그가 처음부터 성공의 길을 걸었던 것은 아니다. 학창 시절 마약 문제로 퇴학까지 당했던 문제아였다. 대학을 졸업한 뒤에도 한동안 직장을 구하지 못해 친구네 집 소파를 전전하던 백수였다. 뚜렷한 삶의 목표나 확고한 가치관도 없이 그저 되는 대로 하루하루를 보냈다.

지금 그는 다른 인생을 살고 있다. 그의 미디어 파워는 메이저 언론에 버금갈 정도로 영향력이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에게서 인생의 답을 찾으려 하는 대중들의 이메일이 하루에도 수천 통씩 쇄도한다. 50개국 이상의 나라를 바쁘게 누비며 전 세계 사람들에게 자신만의 중요한 가치를 찾는 방법을 설파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