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은 중독이다/288쪽/미다스북스(리틀미다스)/15,000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팬데믹이 2년째 지속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언택트 문화로 혼술혼밥은 일상의 모습이 됐다. 전 국민의 우울지수는 치솟고 있다. 코로나시국은 그 어느 때보다 살이 찌기 쉬운 시대다.

거꾸로 살을 빼기는 쉽지 않다. 식이 조절과 운동을 하지 않고 그냥 쉽게 살이 빠지는 마법은 일어나지 않는다. 요요의 위험은 항상 도사리고 있다. 모임이 줄어드는 지금이 사실 다이어트의 적기다. 지금 당장 다이어트를 시작하라. 다이어트로 자기혁명을 시도하여 행복한 삶으로 나아가라.

다이어트 후에 어떻게 하면 요요가 오지 않게 할 수 있을까? 실패를 최소한으로 줄이는 다이어트 방법은 있을까? 부작용 없이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을까? 이 책 비만은 중독이다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준다. 동시에 사람들이 이 질문을 할 수밖에 없었던 원인까지 풀어낸다.

한창우 박사는 중독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정신건강의학전문의다. 비만은 식이 중독 질환이라고 말한다. 스스로 음식 섭취를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상실한 것이 원인이란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핵심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중독 질환을 치료하는 전문의인 저자가 10년 넘게 하고 있는 12단계 중독치료에 근거하고 있다. 또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을 관찰한 기록과 저자만의 임상 경험을 담았다.

저자는 이번 책 비만은 중독이다에서 비만의 중독적 매커니즘을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비만이 왜 쉽게 해결될 수 없는지를 설명한다. 그리고 중독 치료적 기반의 실제 치료법을 소개하고 있다. 그 치료가 ‘12단계 비만 치료.

저자 한창우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서울시고양정신병원에서 환자 진료를 하고 있다. 정신건강 영역 가운데에서 중독정신의학을 세부 전공으로 공부했다. 알코올마약 등 물질 중독 질환에서부터 식이 중독인 비만치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중독 문제를 치료하고 연구해오고 있다.

최근까지 서울 강남 한복판의 대학병원에서 병원장을 지내면서 강남 최신 트렌드의 중독 치료 클리닉을 운영했다. 또 대학에서 중독과 재활에 대한 강의를 전담하면서 학생들 스스로 중독적 사고에 대한 고찰을 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특히 ‘12단계 중독치료프로그램 전문가로 10년 넘게 중독 질환자들의 치료와 회복을 돕고 있다. 진료뿐 아니라 다양한 전문가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통해 중독 질환 치료에 대한 노하우를 전하고 중독 치료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