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보험 쉽게 알려드림/328쪽/시그마북스/17,000원

보험은 어렵다.”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말한다. 잘 모르니 알기 위해 들이는 시간도 만만치 않다. 지나고 나면 여전히 잘 모른다. 보험FC 같은 사람들 앞에 서면 어려운 용어와 기나긴 설명에 멋모르고 .”만 연발하다 덜컥 가입하기도 한다. 지인이 괜찮다고 해서 소개받아 가입했는데, 알고 보니 자신이랑 맞지 않는 상품에 가입하기도 한다. 이게 보험가입의 실태다.

바쁘다. 바빠현대사회에서 보험약관을 일일이 해독할 수도 없고, 본인도 바쁜데 똑같이 바쁜 보험 담당자를 무한정 붙잡고 있을 수도 없다. 코로나19 시대에 들어서면서 보험도 비대면 혹은 언택트로 진행되고 있다. 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보험다모아사이트에서 쉽게 비교가 가능하다. 하지만, 결국 나 자신이 되도록 많이, 자세히 알면 알수록 이득이다.

이 책 복잡한 보험 쉽게 알려드림80개의 보험 관련 Q&A와 보험 가입유지보험금 수령의 노하우를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 책으로 보험의 달인은 되지는 못하겠지만, 손해 보지 않고 영리하게 혜택을 챙기는 요령을 터득할 수 있다.

소비자를 생각하지 않는 보험영업이 여전히 많다. 요즘은 코로나로 보험가입 권유 전화도 엄청나게 온다. 심지어는 보험사 직원들이 제대로 알지 못하는 상태로 무작정 팔기도 한다. 이럴 때일수록 소비자가 많이 알아야 한다. 많이 알아야 100세 시대를 대비하는 가성비 좋은 보험에 가입하고, 유지하고, 혜택을 볼 수 있다.

저자 박용제

하이인재원 책임연구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자격인증자다. 금융과 재테크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머라밸》 《착한 보험 레피시 70》 《수익률의 새빨간 거짓말이 있다.

 

저자 배홍렬

하이인재원 선임연구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개인보험심사역(APIU) 자격인증자다. 2018~2019년 금융감독원 주관 청소년 금융교실 강사로 활동했다. 현재 보험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일반인과 보험모집인을 대상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