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신경 자극해 근육 수축‧이완 유도하는 원리…바쁜 직장인들에게 인기

여름은 사계절 가운데 신체 노출이 가장 많아지는 계절이다. 여름에는 연중 휴가를 가장 길게 쓸 수 있는 여름 휴가가 있다. 가족연인과 수영장과 해수욕장이라도 찾게 되면 몸매를 돌아보지 않을 수 없다.

몸매를 관리하려고 급하게 다이어트를 시작하기도 한다. 한편 늘씬하고 탄탄한 몸매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근육이다. 같은 몸무게라 해도 근육형인 몸매가 보다 탄탄하고 라인이 예뻐 보인다. 더불어 근육량이 많을수록 기초대사량이 높아 쉽게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 된다.

다이어트와 운동에 시간내기 어려운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쉽지 않은 얘기다. 만족할 만큼 근력을 키우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돼 부담을 느끼기도 한다. 허리무릎 등에 통증이 있어 운동하기 힘든 경우도 있다. 이때 근신경을 자극해 근육 수축과 이완을 유도, 근육을 생성하고 강화시켜주는 코어스컬프시술이 도움이 된다.

코어스컬프는 고강도 자기장 펄스를 이용해 복부엉덩이허벅지 등 신체 부위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탄탄히 만드는데 효과적인 시술이다. 특히 허벅지에 살이 많아 물렁한 느낌이 나는 경우 보다 탄탄한 허벅지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처진 엉덩이가 업되는 효과도 가져온다.

시술은 누운 상태에서 약 30분간 진행된다. 가만히 누워만 있어도 윗몸 일으키기 또는 스쿼트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본다. 시술할 때 통증은 거의 없다. 온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며 시술하기 때문에 피부 손상 등 부작용이 적다. 복부의 복직근과 엉덩이의 대둔근은 물론 허벅지 탄력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엠스컬프시술 역시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생성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 엠스컬프는 고강도 전자기파를 이용해 운동만으로 도달하기 힘든 강한 근육 수축을 유발한다. 근육의 섬유질 증식과 성장을 유도, 내부 구조를 리모델링하는 원리다.

피부비만클리닉 룩스웰의원 홍한빛 대표원장은 여성들은 어느 부위 근육을 어떻게 발달시키는가 역시 중요해 시술할 때는 장비에 대한 이해가 풍부하고 여성 신체에 대한 이해가 뛰어난 전문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한 후 시술하는 게 바람직하다, 시술 후 효과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