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이완‧질건조증…질 필러 시술로 개선 가능

예전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에 따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병원 산부인과를 찾는 일이 많았다. 이에 비해 요즘에는 여성질환에 대한 치료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찾는 경우가 더 많다. 산부인과 방문이 여전히 낯설고 망설이는 여성들은 여의사가 진료하는 산부인과를 선택해 조금 더 편하게 해결하기도 한다.

임신출산 외에도 소음순수술과 같은 질성형 수술과 질필러 등 성형수술부터 원치 않은 임신으로 인한 임신중절 수술까지 산부인과를 찾는 이유는 더 다양해졌다.

여성들은 나이가 들면서 다양한 여성질환이 생긴다. 흔한 질염과 질이완증은 제때 치료하지 못해 시기를 놓치면 상당한 고통이 동반될 수 있다. 적절한 상담과 치료가 중요하다.

질건조증은 노화와 성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다. 질건조증은 질병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해결 방법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질건조증을 호소하는 많은 여성들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는 문제를 갖고 있다.

과거 질건조증은 50대 이상 폐경기 여성에게 많이 생겼다. 이에 비해 최근 20~30대 여성 가운데 성관계가 거의 없는 여성은 초산을 겪은 이후부터 질 건조증이 생겨 평생 고생하는 경우도 많다.

출산이나 노화로 생긴 질 이완증은 질필러를 삽입해 여러 개의 돌기를 만들어 개선할 수 있다. 질필러는 질축소술 등 수술 방법과 달리 간단한 필러 주사를 이용해 이완된 질의 볼륨감을 높여준다. 여기에 엠보싱 효과도 더해 준다. 시술 당일 큰 통증과 후유증 우려 없이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

여노피산부인과 강미지 원장은 질 부위 질필러와 시술은 여성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여의사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꾸준한 관리와 경험을 가진 의료진을 선택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