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규칙한 생활습관‧스트레스 등 원인…‘네오빔 레이저’로 개선

일반적으로 여드름은 청소년기를 대표하는 상징물로 여겨진다. 이 시기 많은 청소년들은 남녀를 불문하고 여드름이 작렬해진다. 예민한 청소년기 여드름은 청소년기 급격한 호르몬 변화로 인해 생기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드름은 청소년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여드름은 성인 시기에도 생긴다. 성인은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스트레스음주, 짙은 메이크업 등이 여드름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 작용한다.

여드름은 호르몬이나 기타 요인으로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고,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모공을 막으면 염증을 일으킨다. 분비된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면 결국 염증성 또는 좁쌀 여드름이 생기는 것이다.

여드름 관리를 위해 지나친 피지 분비를 잡아주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안정적인 상태를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각질 관리를 주기적으로 해서 피지가 쌓이지 않게 하는 것이 필수다.

피지 분비가 심하면 네오빔과 같은 레이저가 도움이 된다. ‘네오빔 레이저1450nm 파장으로 피지샘을 파괴, 피지 분비를 줄이고 여드름을 개선한다. ‘토닝모드는 얼굴 전체로 피지 분비를 줄이고, ‘아크네모드는 염증이 많이 진행된 부위를 개선하는 맞춤 치료도 가능하다.

특히 네오빔 레이저는 압출 없이 바로 치료한다. 이에 따라 통증에 대한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얼굴뿐만 아니라 가슴과 등목에 난 여드름 치료에도 뛰어난 치료 효과를 보인다. 네오빔 레이저는 스킨 부스터와 병행하면 피지 분비는 줄이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는 맞출 수 있어 보다 빠르게 여드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유앤아이의원 구로점 전한별 원장은 여드름은 조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흉터가 남을 수 있어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특히 위생적이지 못한 환경에서 압출하면 염증이 심해질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