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한 운동‧다이어트는 건강 해쳐…튠바디‧리니어지 시술 개선 효과

봄이 다가올 무렵이면 겨울 한철 몰라보게 불어난 몸무게와 몸 이곳저곳에 불어난 이른바 급찐살을 만나게 된다. 겨울 동안 날이 추워 활동량은 줄었고, 추위를 견디기 위한 고열량 음식을 찾는 일도 많았다. 겨울은 갑자기 살이 불어날 위험이 다른 계절에 비해 높다.

여기에 두껍고 펑퍼짐한 옷 속에 파묻혀 겨울을 지내다 보면 몸매를 드러날 일이 없어 관리에 소홀해지기 마련이다. 겨울 지나 화창한 봄에 각종 회식 등 모임은 많아지고, 팔뚝복부허벅지종아리에 자리잡은 군살들을 보면서 좌절하기 쉽다.

이때 운동이나 식단조절을 통한 다이어트에 급하게 돌입할 계획을 세우기도 한다. 하지만, 요령없이 남들 하는 방식을 따르거나 지나치게 무리한 다이어트 방식은 오히려 체중감소와 요요를 동시에 불러온다. 건강까지 크게 해칠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세워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 몸에 맞지 않는 방법으로 살을 억지로 빼면 체중은 줄어도 바디탄력은 크게 떨어진다. 축 처진 살이 새로운 고민거리가 될 수 있는 것이다.

급찐살을 건강하게 감량하고 동시에 바디탄력도 유지하기 위해 체형관리 시술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튠바디리니어지가 대표 체형관리 시술로 손에 꼽힌다. 이 가운데 튠바디는 사이즈 감소와 바디라인 개선을 위한 바디컨투어링시술이다. 리니어지는 바디탄력을 증진시키는 시술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튠바디는 군살 개선과 탄력 증진을 위한 대표 체형시술이다. 종파횡파가 결합된 3D 입체 초음파를 통해 피부 겉부터 속까지 에너지를 전달시켜 지방층을 단계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단순히 지방세포 수만 감소시키는 것이 아니라 지방세포 자체를 파과한다. 그만큼 더 뛰어난 바디관리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튠바디는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과정에서 피부조직이나 신경혈관 손상이 없다.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고, 지방세포만을 파괴해서 더 정교하게 군살을 정리한다.

살이 찌면서 동반되는 셀룰라이트 관리도 쉽다.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부위를 부드럽게 풀어 매끈하면서도 탄탄한 바디라인으로 변화할 수 있다. 팔뚝복부허벅지 등 넓은 부위부터 무릎 윗살부유방C라인 등 국소 부위까지 부위별로 섬세한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

리니어지는 기존 리니어펌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선타입과 점타입 2가지 조사방식을 모두 사용한다. 더 빈틈없이 세밀한 시술을 한다. 특히 선타입 ‘HIFU에너지는 피부 진피층부터 SMAS층까지 깊숙하게 침투, 처진 부분을 리프팅시켜 탄력있고 탄탄한 체형으로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리니어지 초음파 에너지는 피부 속 탄력을 책임지는 콜라겐 형성을 유도해 처진 부위의 탄력을 끌어올려 주고, 셀룰라이트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한편 전체적인 바디피부 텍스처의 변화도 느낄 수 있다.

고정아클리닉 고정아 원장은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이 마스터핏 디자인노트로 환자들의 체형에 따른 개인별 고민 부위와 골격지방 두께 등을 고려한 뒤 맞춤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체형시술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지고 다년간 시술 경험과 숙련된 스킬노하우 등을 겸비한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