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가논, 캠페인·기부 등 여성건강 증진 활동 진행
바이엘코리아, 다양성·형평·포용 문화 전하는 행사 개최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다양성, 형평 등의 문화를 전달하고, 캠페인을 비롯해 기부 등 여성건강 증진활동에 나서는 기업들이 적지 않다.

한국오가논은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전사 유급 휴가 및 건강한 습관 만들기 캠페인, 가족 초청 행사 등 한 달 동안 다양한 사내·외 행사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스스로와 주변 여성들의 건강을 돌보는 한편, 여성건강 취약계층 지원 및 혁신을 위한 기부를 통해 여성건강 증진을 위한 대외 기여를 보다 확산시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작년에 이어 건강 습관 형성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일상에서 건강한 습관을 실천하는 ‘더 건강한 일상 만들기’ 캠페인을 펼친다. 올해는 대한민국의 2,500만여명 여성들의 건강한 일상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아 임직원들이 가족, 친구 등 주변 지인과 함께 지난 6일부터 3주간 총 2,500만보 걷기를 목표로 삼았다. 1만보마다 기부금을 매칭해 여성건강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25일에는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를 진행해 여성건강 비전을 통해 바라본 여성 및 가족 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여성건강 증진을 토대로 한 오가논의 ESG 실천 노력에 동참해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3월 한 달 동안 여성의 날에 떠오르는 인물과 이유를 카드에 적어 사내 메시지 트리에 매달아 여성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도록 했다. 이를 통해 여성건강 증진에 영감을 주는 다양한 사람들의 노력들을 공유하겠다는 계획이다.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제약사들이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이벤트 행사들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제약사들이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이벤트 행사들

바이엘 코리아도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직장 내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다양한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 

임직원 100명에게 빵과 장미를 나눠주는 이벤트를 시작으로 올해 세계 여성의 날의 주제인 '#Embrace Equity‘에 대한 이해를 돕고, 바이엘이 추구하는 다양성, 형평 및 포용(Diversity, Equity & Inclusion)의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는 퀴즈 이벤트와 서명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내 곳곳에서 직원들이 올해 세계 여성의 날의 주제인 #Embrace Equity를 의미하는 '포용'의 제스쳐를 함께 취하며 직장 내 DE&I의 가치가 실현될 수 있길 바라는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여성의 ‘생존권‘을 의미하는 ‘빵‘과 ‘참정권‘을 의미하는 ‘장미‘를 나누며 세계 여성의 날의 기원을 되새겨보고자 한 것이다. 

바이엘은 모든 구성원의 성별, 인종, 문화 등 다양성을 포용하고 개인적인 차이를 고려해 각자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공평한 기회와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바이엘은 글로벌 금융정보기관 블룸버그가 포용의 문화, 성희롱 방지 정책, 성별 임금 동등성, 리더십 등의 다양한 기준을 바탕으로 선정하는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Gender-Equity Index, 이하 GEI)‘에 4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바이엘 코리아 프레다 린 대표는 “올해 세계 여성의 날의 주제가 강조하는 '형평(Equity)'은 개인적인 차이를 고려해 적절하고 필요한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개인적인 차이를 고려하지 않고 모두를 정확히 똑같은 방식으로 대우하는 '평등(Equality)' 보다 한 단계 더 발전된 개념“이라며, “바이엘은 모든 구성원의 성별, 인종, 문화 등 다양성을 포용하고 '다름의 가치'를 인정하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형평(Equity)'을 실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