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압시스템 갖춘 병상 39개→47개
전실설치 통해 최상의 환경 제공

지난 1일 서울성모병원 혈액병원은조혈모세포이식 전용 무균치료실을 확충했다.
지난 1일 서울성모병원 혈액병원은조혈모세포이식 전용 무균치료실을 확충했다.

서울성모병원 혈액병원이 중증혈액질환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한 조혈모세포이식 전용 무균치료실을 확충했다.

이에 조혈모세포이식이 가능한 병상이 총 39병상에서 47병상으로 늘어나게 됐다.

무균치료실에는 첨단 공조 시스템을 통해 외부의 오염된 공기가 병실로 들어오지 않게 하는 양압 시스템, 0.3㎛ 이상의 입자를 99.97% 제거할 수 있는 HEPA 필터 그리고 양압이 유지될 수 있게 하는 전실이 설치됐다. 

지난 1일 19층 1병동에서 열린 축복식에서 김희제 혈액병원장은 “지난 6월 완료된 음압병실 공사, 이번 증설된 무균치료실을 통해 더 많은 혈액질환 환자들에게 최상의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세계최고 수준의 혈액병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인프라를 확장하여 환자들이 고품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축복식에는 영성부원장 이요섭 신부가 참석했으며, 혈액병원장 김희제 교수, 간호부원장 박현숙 수녀, 영성부장 원영훈 신부 등 주요 보직자, 혈액병원 의료진 및 교직원이 참석해 무균치료실 증설을 축복했다.

 한편, 서울성모병원 혈액병원은 지난 4월 국내 최초로 조혈모세포이식 1만례 달성 및 동종조혈모세포이식 성공 40주년을 기리는 기념식을 개최하며 명실상부 혈액질환 치료의 세계적 전문기관이 됐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