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작품 출품‧수상…고객경험중심(UX) 전략 높은 평가 받아

국내 전문 의료기기 디자인기업 고디자인은 최근 열린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4’( Asia Design Prize 2024)에 출품한 3개 작품이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4’ 공모전은 아시아에 기반한 디자인 작품 발굴을 목표로 지난 2016년 처음 시작했다. 온라인 전시회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난 7일부터 시작했고, 시상식은 오는 322일 서울에서 열린다.

고디자인이 이번에 출품한 수상작은 JEISYS Medical(제이시스 메디칼)이 의뢰한 비침습의료기기(미용기기금상)D’Live(미용약물 전달 시스템 기기), SYNOPEX(시노펙스)에서 의뢰한 CRRT(중환자용 신장 투석기) 3개 작품이다.

고디자인은 디자인 요소 가운데 고객 경험 디자인(UX)를 핵심 가치로 디자인을 진행했고, 사용자 시나리오를 반영한 의료진의 편의성과 효율성에 집중한 디자인을 통해 수상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00년도에 출범한 고디자인은 클라이언트의 의견 반영과 최신 기술을 구현하는 의료기기 전문 디자인 기업이다. 고디자인은 작년에 열린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에서도 3개부문에서 수상한 이력이 있어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저작권자 © 코리아헬스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